여행이야기/일본- 오사카

오사카 자유여행 3 - 반영이 아름다운 오사카성

커피믹스 2016. 1. 21. 16:57
300x250


 여행 2일차 , 한국에서 가져온 햇반과 컵라면,고추장으로 속을 든든하게 채우고 오사카성을 향하여 거리로 나섰다.

어제 여행첫날에 숙소 찾는다고 긴장한 탓에다가 익숙하지 않은 곳이라 푹 잠들지 못하였다.

하지만 여행은 그러한 피곤을 이길수 있는 힘을 주었다. 어제 먹은 사케탓인지 머리가 좀 흔들렸지만 

그저 다른나라를 접한다는 생각에 알 수 없는 힘이 생겼다.



클릭하면 큰 지도가 보입니다.



첫 일정은 오사카성을 가는 것으로 시작되었다.

 숙소가 다이코쿠초역에 있어서 ,지하철 미도스지 라인을 타고 혼마치에서 내려 주오 라인으로 갈아타고 다니마치욘초메 역

 9번출구에서 내렸다.  


이번여행에서 주로 탄 지하철은 미도스지 라인이다.




9번출구에 내려 오사카성을 향해 걸어가는데 운동하는 어르신들이 눈에 띈다.

청소부 할아버지도 보이고 여기 노인들은 꽤나 독립적이고 젊은 모습이다.

우리나라도 곧 노인문제가 해결되겠지. 그 전에 청년실업문제도 해결되야 하겠지만.




오사카성의 모습이 서서히 드러나기 시작한다.

성을 지키기 위해 성 주변으로 물길이 형성되어있다. 

물을 통해 보이는 오사카 성의 반영이 멋지다. 

여기는 사진작가들이 많이 올 장소다.

봄에는 벚꽃 핀 오사카성이 그렇게 아름답다고 한다.



오사카성 옆으로 벚꽃대신 비행기가 지나간다.



오사카성으로 들어가는데 거의 관광객이다.




성 여기저기에서 사진을 찍으면서 가다보면 오사카성의 메인 건물 천수각이 보인다.



오사카성 :  1496년 정토진종 렌뇨상인은 지금의 오사카성 부근에 방사를 지었다.

그 후 이시야마(오사카) 혼간지 라는 큰 사원이 되어 강대한 세력을 펼쳤다.

1580년 천하통일을 목표로 하는 오다 노부나가에게 굴복하여 혼간지 절은 주위 시가지와 함께 불타고 말았다.



오다 노부나가 사후 정치 주도권을 잡은 토요토미 히데요시는 1583년 혼간지 절터에 오사카성을 쌓기 시작했다.

천하통일을 이룬 히데요시를 상징하는 커다란 성곽이 완성되었으나 히데요시 사후 정권은 도쿠가와 가문이 잡게 되어 1615년

오사카 여름전투에서 오사카성은 낙성,토요토미 가문은 멸망하였다.




오사카성은 2대장군 도쿠가와 히데타다의 명령에 의해 1620년부터 약 10년에 걸쳐 전면적으로 재축되었다.

천수각은 1665년 낙뢰때문에 소실되고 말았으나 오사카성은 에도 시대를 통해 도쿠가와 막부의 서일본 지배 거점으로서

역할을 계속하였다.막부가 멸망해서 내전이 시작된 1868년에는 많은 건조물이 소실되었다.


근대 오사카성은 군사시설로서 사용되었다.

1931년 오사카 시민들의 기부에 의해 현재의 천수각이 부흥되어 1997년에는 국가 등록 유형문화재로 등재되었다.

오사카성 일대는 제2차 세계대전의 폭격때문에 큰 손해를 입었으나 전후는 사적공원으로 정비되었다.


전시실을 둘러보는데 사실 오사카성은 토요토미 에 관한 이야기라 한국인인 나는 썩 자세히 보고 싶지도 궁금증이

생기지는 않았다. 어서 그 자리를 뜨고 싶었다. 하지만 역사는 역사일 뿐이고 오사카성 건물이 궁금했을 뿐이다.

너무 감정적인 감상에서 벗어나야 했다.

 



천수각 에도 전망대가 있다.

오사카 성을 둘러싼 360도의 전망을 보여준다.

 


여행중 아들이 이런 이야기를 한다.

" 재미도 없는데 이런걸 왜 보는지 모르겠어요."

아이들은 어른처럼 보는거를 지겨워 한다.

놀이동산 가면 제일 좋아한다.


나는 '지금 재미 없을지 몰라도 다른 나라 역사를 본다는게 너 머리속에 남아 교육이 되는거야 ' 라고 말하려다

이렇게 이야기 해주었다.

" 이런 일본의 건축물을 보면서 너가 어른이 된 다음에 건축을 할때 아주 색다르고 창의적인 건물을 만들수 있어~!!"

아들이 건축,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아 보여서 그렇게 얘기해 주었다.

아들은 내 말에 공감하는지 안하는지 모르지만 대꾸는 하지 않았다.

내가 말해 놓고도 너무 멋있어서 잠시 감탄했다 ㅎㅎ.




관광을 다 마치고 내려가는 길에 좀 진부해보이지만 어린 남자애들이 좋아할만한 체험시설이 있긴했다.

300엔을 주고 투구와 갑옷을 입고 무사가 되어 보는 체험.



다시보니 천수각 매표소 입구에도 투구와 갑옷을 입고 사진찍는 어른이 있었다.


남는건 사진이니까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