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일본-대마도




 여행객들을 태운 차가 달려 도착한 곳은 팔각정이 있는 한국전망대입니다. 한국전망대는 대마도 최북단에 위치하고 있어 맑은 날이면 부산광역시와 거제시가 보이는 곳입니다. 전망대의 정자도 한국식으로 서울 파고다공원을 모델로 지었고 한국이라는 착각이 드는 곳입니다.


대마도 지도, 한국전망대




전망대 내부에는 한국에 대한 전시가 되어 있고요. 쓰시마 (대마도) 에 관한 간략한 역사도 전시해 놓았습니다. 한국의 야경을 찍은 사진인데 부산이 아주 가까이 환하게 다 보입니다. 거리만 봐도 대마도가 한국땅이었다고 짐작할 수 있습니다. 해운대에서도 날씨가 좋으면 대마도가 보이기도 하죠.



전망대 바깥은 360도로 조망할 수 있습니다. 바람이 엄청 많이 부니까 사진찍을 때 조심하세요. 날씨가 맑긴 해도 부산이 보이지는 않네요. 약한 해무 같은게 있어 아쉽게도 부산이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푸른 바다 전망은 좋습니다. 흰구름이 드문 드문 있어 풍경이 더욱 좋습니다.



한국전망대에는 큰 돌로 쌓은 비석이 있습니다. 이 비석은 조선국역관사순난비입니다. 숙종(29년)1703년 대마도 번주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조선 사절단 108명과 일본측 역관 4명 총 112명이 대마도 입항 직전 폭풍으로 모두 죽음을 당했습니다. 이들을 위로하기 위해 112개의 돌로 기단을 쌓고 1991년 한일 양국어로 역관들의 명단을 기록했습니다. 


조선국역관사순난비 전문




꽃과 함께 사람들이 기도한 흔적이 보입니다. 돌 위에 돌로 만들어진 스님 석상을 얹어 놓았네요. 저 작은 스님이 바다의 파도를 잘 조절하기를 바라는 마음이었겠죠.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아시아 일본 | 나가사키
도움말 Daum 지도
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