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고싶다... 그 맛집

[김해 삼방동 맛집] 전망좋고 고퀄리티 맛, 파스타 디 달리아 레스토랑

커피믹스 2018. 6. 5. 23:46
300x250

 


 결혼기념일을 맞이해서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이 없나 해서 드라이브도 할 겸 가까운 김해 삼방동 레스토랑 파스타 디 달리아를 찾았습니다. 김해 삼방동의 추억을 생각하며 도착한 파스타 디 달리아는 김해 컨트리클럽 근처 (인제대 후문 근처) , 여러 식당가 중 높은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통유리로 꾸며진 파스타 디 달리아는 아이보리와 회색과 블랙의 심플하면서 모던한 분위기였습니다. 주차장도 잘 되어 있습니다. 입구가 헷갈릴 수 있는데 파스타 디 달리아 레스토랑은 중간건물이고 아래 건물과 윗 건물은 디 달리아 커피숖입니다. 주차는 어디에 해도 무방합니다. 세 건물이 형제같은 건물이기 때문이죠.



실내도 상당히 넓고 고급스런 탁자와 의자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창밖의 풍경이 아래로 보인다는 것이 장점이죠. 전체적으로 시원하게 탁 트인 인테리어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인테리어네요.



주방은 오픈 주방입니다. 카운터도 와인진열대도 원목으로 되어 있습니다.



안쪽에는 단체손님용 큰 자리도 마련되어 있네요.



자리에 앉아 식사를 주문했습니다. 이 가게에서 잘하는 스테이크와 아이들이 좋아하는 피자, 스파게티를 시켰습니다. 그리고 에이드 두잔을 시켰습니다.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식전빵이 나왔습니다. 로즈마리가 올라 간 올리브오일 발사믹소스는 모양도 예쁠뿐 아니라 빵을 찍어 먹으니 맛이 아주 조화로워요. 빵은 두종류 크렌베리빵과 곡물빵이 씹는맛이 좋네요.



마르게리따 피자와 스파게티가 먼저 나왔습니다. 파스타디달리아는 조미료를 쓰지 않고 소스나 청 종류를 직접 만들어 쓰고 있다고 합니다. 파스타 디 달리아 쉐프는 신라호텔쉐프 출신으로 아무래도 고퀄리티를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마르게리따 피자 담백해서 맛있죠. 적당히 오렌지색을 띄는 표면에 방울토마토가 몇 개 보이고 색깔만 봐도 군침이 돕니다. 파란 시금치는 아삭하니 맛있네요.




크림스파게티의 정석 까르보나라입니다. 다른 레스토랑에는 주로 베이컨을 많이 쓰는데 여기는 판체타 햄 (수제햄) 을 써 두툼한 느낌에 씹는 질감이 더 좋고 배가 더 부른 느낌입니다. 까르보나라 소스도 계란노른자가 들어가서 아주 진하고 빡빡합니다. 



레모네이드와 자몽에이드인데요. 직접 수제청을 만들어서 만든 에이드로 맛이 깊어요. 자몽알갱이가 많이 들어가서 씹혀서 좋고 레모네이드 또한 레몬의 신맛은 중화되어 상큼한 맛이 더해져서 좋네요. 전망을 보며 먹는 에이드는 더 맛있네요.



시간이 좀 오래 걸린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가 나왔습니다. 마늘향의 채끝등심 스테이크입니다. 소스는 2가지 소스입니다. 초록색 치미추리 소스와 치즈를 얹은 감자퓨레입니다.  500그람으로 양이 제법 많습니다. 




스테이크 육즙이 쫙 배어 나옵니다. 겉은 바삭하게 속은 적당히 잘 익었습니다. 



치미추리 소스 중 부드러운 소스를 발라 먹어봅니다. 스테이크의 느끼한 맛을 잡아주고 허브향이 부드럽게 고기를 감싸주네요.



거친 치미추리 소스에



고운 치미추리 소스에 감자퓨레까지 올려 먹어 봅니다. 소스를 다 발라도 맛이 좋네요. 감자퓨레는 부드럽게 고기를 감싸주고 치미추리는 향긋한 맛을 더해줍니다.




감자퓨레 위의 치즈는 모짜렐라 고르곤졸라 치즈가 들어가서 맛이 더 풍부합니다. 고기에 찍어먹어도 되고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치즈 좋아한다면 그냥 먹을 수 있어요.



스테이크를 감자퓨레에만 찍어 먹어도 맛있네요.



파스타 디 달리아는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며 2018년 6월에는 이벤트를 하고 있네요. 평일,주말 런치( 11시30 ~ 오후 3시)에 파스타,피자 20프로 할인하고 스테이크는 디너타임( 오후 5시 ~ 오후 9시 30) 에 10프로 할인에 와인이나 음료를 제공합니다.



파스타, 피자 , 스테이크 종류가 색다른 게 많으니 메뉴판 참조해서 선택하세요.




파스타 디 달리아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하고 카페 달리아, 달리아 커피 로스터스에 영수증을 보여주면 20프로 할인가격으로 차를 마실 수 있습니다. 달리아 커피 로스터스는 루프탑이라 좋고 카페 달리아는 가장 전망좋은 커피숖입니다.



카페달리아 1층 모습입니다. 1층도 높아서 전망이 좋습니다.



카페 달리아 2층입니다.




2층 루프탑 자리입니다. 시원하고 전망이 참 좋네요. 커피는 진하고 아이스크림은 유기농으로 맛이 진합니다. 여기서 인스타용 사진 찍기도 좋습니다. 



부산근교 전망좋고 고퀄리티 레스토랑 , 파스타 디 달리아 한번 씩 오고 싶은 맛집입니다. 

또는 커피 한 잔 하러 오고 싶은 카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