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강원도

[강원도 여행] 화려한 조명 터널 지나며 바다 전망 보는 삼척해양레일바이크

커피믹스 2018. 9. 18. 08:00
300x250

 


이번 강원도 여행 2일차 아점을 먹고 한 일은 용화해수욕장에서 삼척해양레일바이크를 타는 거였습니다. 레일바이크는 더운 여름에 타는 건 고역일까? 걱정이 들어도 언제 또 삼척에 올지 모르니 삼척 레일바이크를 선택했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는 용화정거장에서 궁촌정거장 혹은 궁촌정거장에서 용화정거장까지 1시간정도 바이크를 탑승합니다. 도착지에서는 셔틀버스로 원래 탑승지로 이동합니다. 우리는 용화정거장에서 궁촌정거장까지 이동했습니다. 먼저 나타난 구간은 바다가 보이는 소나무숲이었죠. 그늘이 있어 시원했고 바다전망이 좋았습니다.



강원도 삼척 투명하고 맑은 바다를 구경하면서 달립니다. 스노쿨링하는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보이네요. 햇빛에 더욱 투명해진 바다는 바위의 바다 아래에 위치한 부분을 다 보여줍니다. 


*용화해수욕장*



소나무숲길을 지나고 터널로 접어듭니다. 터널 내부는 냉동실처럼 시원하네요. 조명색이 빨갛게 파랗게 변하기도 하고 무지개색으로 변합니다. 축제의 터널입니다.





신비의 터널에 접어들었습니다. 파란 조명에 루미나리에가 만들어지니 화려해서 동화속에 들어온 듯 합니다. 신나는 음악에 레일바이크를 밟는 속도가 더 빨라집니다.




터널을 통과하니 마지막 터널입구에 황영조 선수의 입간판이 있습니다.

마라톤 국가대표 황영조 선수입니다.

 


마지막 터널 내부는 황영조 선수에 대한 사진들로 가득합니다.




터널이후 레일바이크가 어느 정거장에 서네요. 초곡휴게소입니다. 여기서 더위도 식히고 바다도 보고 쉬었다 가는 곳입니다. 운전자에게 휴식?을 주기 위해서 만들었겠죠?ㅎㅎ. 모두 아이스크림 한개씩은 사먹게 됩니다.



10여분 쉬었다가 다시 마지막 정류소로 향합니다. 

다시 바다가 보이더니 궁촌정거장에 도착했습니다.

삼척 레일바이크는 궁촌에서 용화방향보다 용화에서 궁촌방향이 더 좋은 것 같아요. 오른쪽에 바다쪽 레일로 이동하니 이쁜전망이 많은 쪽이라 이 쪽을 추천합니다. 삼척해양레일바이크 재밌고 시원하게 탔습니다.


http://www.oceanrailbike.com/main/main.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