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 3

따뜻한 난방과 책, 멋진 전망,모든 걸 다 주는 양산타워

도시를 대표하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쇼핑센터? 공원? 아파트 ? 쭉쭉 뻗은 도로 ?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서울타워(남산타워),부산타워등 그 도심을 많이 내려다볼수 있는것에사람들은 많은 매력을 느낀다.대만 타이페이시의 101 빌딩은 관광객들이 꼭 가는 코스중의 하나이다. 양산타워는 5층에는 북카페가 6층에는 양산시 홍보관이 있어 전망을 보고 책을 볼수 있고 양산에대한 정보를 접할수 있다. 양산타워입구 모습이다. 양산타워 야경은 이렇다. 삼각대를 놓고 잘 찍는다면 꽤 멋진 그림이 될것이다.양산타워는 서울타워,우방타워,다음으로 세번째로 높은 타워이다.양산타워는 입장료가 없다. 양산타워로 올라가본다. 양산타워는 총 6층인데 5층북카페 높이가 무려 지상 114 m 이다.6층 양산시 홍보관은 높이가 지상 120 m..

호수,텐트,자전거 모두를 즐길수 있는 양산 워터파크 공원

여름이면 바다로 계곡으로 워터파크로 떠난다.작년에는 부산에서 제일 가까운 워터파크가 경주에 있었는데 올해는 김해 장유에 생겨 멀리 안가도 된다. 양산에 있는 공원중에 워터파크 공원이 있다.얼마전 양산시장 나동연씨 유세장에 배우 김정태와 그의 아들 야꿍이가 함께 했는데 사람들이 몰려야꿍이를 안았다가 유세에 아이를 이용했다는 논란이 된 곳이다.결국 김정태는 슈퍼맨이 돌아왔다 를 자진하차하게 되었다. 양산 jc . 유리 혼죠 jc 교류및 한,일 교환사생대회 30주년을 맞이하여 양국 jc 간의 국제우호관계를 돈독히 하고 30주년 한일 교환 사새대회를 기념하여 개최지인 이곳에 기념비를 새워놓았다. 한켠엔 분수가 흘러 더위를 식혀준다. 잔디옆에 장미길은 아직 장미가 작지만 해가 갈수록 멋질것이다. 잔디에는 여기저기..

전쟁의 역사를 돌아보는 월남전 참전 기념탑

벌써 6월이네요. 올 한해의 반이 되는 시점입니다. 5월에는 바쁜일이 있어 오랜만에 글을 올립니다. 부산 가까이의 양산에 가보았더니 공원이 많았습니다.이번에 간 곳은 월남전 참전기념탑입니다. "베트남 전쟁은 제1차 인도차이나 전쟁이후 분단된 베트남의 독립과 통일에 대해 미국을 비롯한 여러국가들이 개입한 전쟁이다.자본주의 진영과 공산주의 진영이 대립하던 냉전시대의 대리전쟁 양상을 띠기도 했다. 북베트남은 1954년 제네바 협정에 따른 베트남 전 지역의 보통선거로 단일정부를 구성하여야 한다고 주장했으나 미국은 이를 거부하고 베트남 공화국을 세워 남베트남에 독자적인 반공정부를 만들고자 하였다.이에 반발한 북베트남이 사실상 미국의 꼭두각시 정권이었던 남베트남을 공격하면서 베트남 전쟁이 시작되었고 미국은 도미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