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6 10

분수와 어우러진 양산 워터파크 공원 연꽃

얼마전 부산 삼락생태공원 연꽃 포스팅을 했습니다. 양산 물금에 있는 양산 워터파크 공원에도 연꽃이 만발했더군요. 부끄러운듯 이제 피기 시작하는 연꽃. 언제봐도 아름답습니다. 가지가 위로 쑥 올라와 피는 연꽃을 보니 연꽃 촛대 같습니다.ㅎㅎ 청둥오리 2마리가 유유히 돌아다니고. 남생이가 있는지 사람들은 뭔가에 집중합니다. 분수와 어우러져 시원한 연꽃, 양산 워터파크 공원입니다. 이 글이 공감되신다면 공감 꾸욱~!!

부산에서 가장 큰 북카페 추리문학관

장마철입니다. 마른장마라 장마느낌도 별로 안나지만 비가 오는 날에는 바깥 활동하기 그런 날씨에는 책보기가 참 좋습니다. 추적추적 비오는 6월의 어느 날 , 해운대 추리문학관을 찾았습니다.해운대 추리문학관은 부산에서 가장 큰 북카페입니다.왜냐하면 보통 북카페하고 다르게 총3층건물에다가 책도 많기도 해서지요. 자 ~ 이름도 색다른 추리문학관 으로 가보실까요? 추리문학관입구입니다.엔틱하지요? 문을 열고 들어서면 셜록홈즈가 일 단 반겨줍니다. 오른쪽이 카페인데 커피도 안먹고 2,3층 방문하는 분들이 많은지 1층에서 커피나 차를 주문하고2,3층을 이용하라는 설명이 있네요. 1층 카페 셜록홈즈의 집 내부모습입니다. 엔틱가구와 화초가 멋드러지게 어울린 고풍스런 곳입니다. 카운터근처에 스탬프가 마련되어 있고요. 커피 ..

수영만 아닌 가까운 낙동강에서 요트를

바다하면 수영,그리고 시원한 요트가 생각납니다.요트 타려면 어디로 가야할까요?부산 수영만 요트경기장에는 요트가 줄을 지어 서 있는데요.굳이 해운대구 수영만까지 안가도 요트를 탈수 있습니다.바로 부산 북구 삼락생태공원과 화명생태공원에 계류장이 있어 시원한 요트나 바나나보트 카약을 즐길수 있습니다. 삼락생태공원 계류장은 지도의 16번부분입니다. 이용료를 살펴보면 바나나보트 성인 11000원모터보트 성인 11000원 , 래프팅 성인 10000원 카약 성인 10000원 입니다. 정박해 있는 요트의 모습입니다. 카약 수상자전거. 보트를 타다 보면 부산 김해 경전철이 지나가는 진풍경을 보기도 합니다. 저 멀리 아파트가 보이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강을 보며 차를 세워놓고 악기를 연주하는 낭만을 즐길 수 있어요. 도심인..

가깝고 넓어 좋은 삼락공원 오토캠핑장

캠핑 좋아하시나요 ? 봄이 오고 여름이 다가오는 이 계절 캠핑족들이 하나둘씩 움직일 때입니다. 부산 삼락생태공원에도 오토캠핑장이 있는데요.삼락오토캠핑장은 부산시 최초 공공 오토캠핑장으로 2014년 7월초 개장했습니다.2014년 11월 ~ 2015년 2월 까지 휴장했다가 3월 1일 개장했습니다. 이용료는 오토캠핑사이트 25000원,일반캠핑 사이트 15000 원 삼락오토캠핑장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예약접수하면 됩니다. 오토캠핑장 구조는 대략 이렇구요 전체적으로 막힘없이 넓직한게 좋습니다. 족구대도 있네요. 오토캠핑 사이트 A 와 B 로 나눠지고요 취사장 화장실,샤워실이 갖추어져 있네요. 넓어서 차를 대고도 공간이 남는 느낌입니다. 퀘적한 캠핑을 즐길수 있겠어요. 취사실 내부는 이렇습니다. 전체적으로 가깝고..

부산 삼락생태공원 구석구석 2편 - 아! 순결한 단아한 연꽃이여

국화꽃을 피우기 위해 소쩍새는 그날밤 그렇게 울었나보다.서정주 시인의 이런 시구절이 있습니다. 저는 그날 연꽃을 찾아 그렇게 몇시간을 삼락생태공원을 헤매었답니다.삼락공원 참 좋은곳인데 이정표가 잘 안되어 있더군요.덕분에 연꽃단지가 2군데라는 걸 알았지만요. 삼락공원 연꽃은 전국적으로도 유명하다지요? 연꽃단지 주차장 라면트럭 아저씨 말씀인데 진짜 가보니 좋더군요.가까운 부산에 이런 곳이 있다니 함양 상림까지 안가도 될듯합니다. 연꽃단지 전체모습입니다. 연잎들 사이로 하나씩 피어오르는 연꽃, 참 아름답습니다. 저 연꽃들이 활짝 피어준다면 아주 환상입니다. 연잎밥도 참 맛 좋죠. 활짝 핀 연꽃을 발견했어요.순결하고 단아한 그 모습에 반해버렸네요. 이리 보아도 아름답고 저리 보아도 아름답습니다. 이것은 수련입니..

부산삼락생태공원 구석구석 1편 - 샛노란 꽃밭

부산 삼락생태공원은 아름다운 풍경들로 사진사들이 많이 찾아갑니다.삼락생태공원 구석구석을 뒤져봤는데요. 사진사들이 많이 다녀갈만한 곳이더군요. 담양메타세콰이아 길 부럽지 않은 이 오솔길은 감동이었습니다.웨딩촬영장소로도 손색없을 곳이었지요.위치는 연꽃단지 주차장 옆 오솔길입니다.이 길의 끝에 아름다운 연꽃단지가 있어요. 오솔길 옆에 노오란 꽃이 우리를 유혹합니다.유채꽃,금계국에 이어 이 노란 꽃의 이름은 무엇일까요? 특히나 이 꽃밭속에서 찍는 프사는 쥑일겁니다.^^ 다 피고나니 꽃이 뒤집어지는 특이한 꽃. 노오란 꽃밭위로 김해경전철이 지나가니 더욱 그림같습니다. 이 노란 꽃의 이름은 ~~ 바로 바로 루드베키아입니다. 이 글이 도움되셨다면 공감 꼬옥 눌러주세요 ~~

빈티지의 끝을 보여주는 카페 대룡마을 아트 인 오리

빈티지한 것 좋아하시나요?좋아하는 사람도 있고 그렇지 않다는 사람도 있을겁니다.빈티지란 오래된 낡은듯한 중고나 골동품 같은 느낌을 주는 것을 말합니다. 저는 빈티지한 것을 좋아하는데요.부산 기장 대룡마을의 무인카페를 가봤더니 빈티지가 완전히 폭발하는 곳입니다.카페 art in ori 는 빈티지의 끝을 보여주더군요. 대룡마을 아트 인 오리는 대룡마을 입구에서 조금만 더 들어가서 주차장 조금 지나서 있어요. 입구에는 오리공작소라는 미용실이 있고요.어르신들 머리손질을 하고 계셨습니다. 기장대룡마을은 1990년대 후반 작가들의 작업실이 만들어지고 이곳 출신 조형 예술 전공 정동명교수가 자신의 집 한편에 작업실을 열었고 이후 지인들이 하나둘 작업실을 열면서 창작촌으로 변했습니다.예술인들의 마을답게 곳곳에 예술작품..

연인들이 꼭 가봐야할 부산 정관 장미공원

부산 정관에 장미공원이 있습니다.윗골공원이라고도 하고 정관 홈플러스 근처에 있습니다.장미는 5월의 꽃이고 화려함의 대명사지요.향도 강해서 길 가는 이를 유혹한답니다. 러블리 훼어리 장미 향에 한번 빠져보실까요?장미의 종류가 얼마나 많은지 놀랄정도입니다. 샤티나 훼어리 퀸 찰스톤 람피온 화이트 매직 골드매리 콘체티노 에밀놀드 마갈리 콘랏드 헹켈 테네케 핑크피스 종류도 엄청 많고 색깔도 다양하네요. 연인들 사진장소로 좋을듯한 예쁜곳이네요. 정관 장미공원 : 부산 기장군 정관면 매학리 709 051 - 709 - 5386 이 글에 공감이 되신다면 공감 꼬옥 눌러주세요 ^^

2015 송도와 1960년대 송도

부산 송도해수욕장은 1913년 개장한 대한민국 최초 해수욕장입니다. 1968년에 저희 시부모님께서 결혼 하셨는데요.신혼부부들이 신혼여행지로 즐겨찾는곳이 송도해수욕장이었답니다. 2013년 개장100주년을 맞아 송도 100주년 기념공원을 조성했습니다. 1964년에 거북섬에서 해수욕장 위를 가로지르는 케이블카와 송림공원에서 거북섬으로 건너가는 구름다리가 송도의 명물이었습니다. 구름다리는 시설노후로 통행중단하여 잦은태풍피해로 2002.4월에 철거했습니다.구름다리 미니어처 모습입니다.옛사진과 비교했을때 거의 일치하는 모습입니다. 케이블카 미니어처도 만들어놓았습니다.송도 해수욕장에 추억 있으신 어르신들 옛 추억 떠올리면서 송도 가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해상다이빙대도 새로 생겼네요. 1910년 후반에는 나무로 제작된..

스릴넘치는 송도 스카이워크

2015년 6월 1일 부산 송도해수욕장 개장과 함께 송도스카이워크가 문을 열었다.오륙도 스카이워크도 http://decemberrose71.tistory.com/590 멋지다 생각들었는데 송도에까지 생겼다니 부산시가 관광도시로 만들려고 발악? 하는게 느껴졌다. 송도 스카이워크는 오륙도 스카이워크보다 더 업그레이드 된 느낌이다.아침 6시부터 야간 11시까지 개장이다. 야경또한 멋지리라 생각이 든다.우리나라 첫 해수욕장인 송도해수욕장 바다 위를 걸을 수 잇는 스카이워크는 거북섬 인근 바다 위 5.5 ~ 8m 높이, 104m 길이로 걸어보면 스릴넘친다.제법 길면서 약간 올라가면서 s 자 모양이라 더욱더 그런거 같다.운전도 s 코스 내리막은 후덜덜하지 않던가? 그러고 보니 송도 해수욕장이 우리나라 최초해수욕장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