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 4

마리텔 백종원 계란빵 해봤더니

며칠전부터 애들이 간식으로 마리텔에 나온 백종원 계란빵을 해달라고 했었다.진짜 진짜 맛있다는 거다.하는 과정을 들어보니 별게 없어 보여서 그게 빵인가 싶었는데 오늘에야 해보았는데 진짜 대박이었다. 준비물도 아주 간단하다.계란 몇개 , 설탕, 버터, 메이플시럽 집에 메이플시럽이 없어 유자청을 썼다. 우선 계란을 믹서기에 넣고 슈가보이처럼 설탕을 넣어준다. 그 다음 믹서기에 마구마구 돌려준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좀 달군후 믹서기에 간 계란을 부어준다.거품이 뽀글뽀글 생기는게 빵 느낌이 난다. 버터를 얇개 몇개 잘라주고 적당히 바닥이 익으면 바닥에 골고루 4군데 정도 버터를 넣어준다. 한번접어 조금만 더 익힌다. 접시에 담아서 메이플 시럽을 뿌려준다.메이플 시럽대신 유자청을 뿌렸다. 맛을 보니 고소하고..

내맘대로요리 2015.12.30

양산노래 양산에서 맺은 첫사랑 유튜브 동영상

양산시 노래, 트로트 가수 김용임님의 양산에서 맺은 첫사랑 유튜브 동영상이 나왔습니다.양산 비경을 배경으로 익숙한 듯한 멜로디가 귀에 익습니다.가사를 잘 살펴보면 양산 가볼만한 곳 지명이 다 나옵니다. 곧 노래방에 나온다고 하니 트로트 좋아하시는 양산분들 재밌어 할 거 같습니다.리듬과 박자가 쉬워 저절로 따라 부르게 되는군요. 요즘은 음원시대죠?양산에서 맺은 첫사랑 검색했더니 당당히 카카오뮤직에도 있네요. 노래나 뭐나 하나만 잘하면 되겠죠 ^^

계단식으로 지어 전망좋은 양산향교

향교는 유교의 옛성현을 받들면서 지역사회의 인재를 양성하고 미풍양속을 장려할 목적으로 설립된 전통시대의 지방교육기관입니다. 지금으로 치면 학교의 기능을 했다고 보면 되겠습니다.예나 지금이나 배운다는 건 필요하고 끝이 없는것 같군요. 양산향교는 1406년(태종6)에 창건되었습니다. 이후 여러 차례 위치를 옮기고 중수를 거쳤습니다. 현재 건물들은 19세기 이후에 지어진 것으로 추정됩니다. 향교의 공간은 교육과 제례 두 영역으로 나뉩니다. 양산향교 옆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정문 진입로에서 보는 모습입니다. 정면 출입구인 풍영류는 유생들의 여가 공간 및 여름철 학습 공간으로 이용되었다.향교의 출입구에서 하늘을 날 듯 한 팔작지붕과 튼튼한 기둥을 받친 풍영루는 정문으로서의 위엄과 함께 향교의 군위를 상징적으로 ..

최치원이 임경대에서 시를 읊은 이유

고운 최치원 선생은 경남에 그 흔적이 참 많습니다.특히 하동에 흔적이 많이 남아 있는데요. 범왕리 푸조나무,세이암,쌍계사에 흔적이 남아있습니다. 최치원 선생은 합천 홍류동 계곡의 농산정 , 부산 해운대에도 흔적을 남겼습니다.최치원 선생은 경남 양산에도 흔적을 남겼습니다.그곳은 임경대입니다. 대라고 하는 곳은 아주 경치가 빼어난 높은 곳을 말합니다.해운대도 그렇고 농산정도 그렇고 최치원선생의 발자취가 있는 곳은 경치가 빼어난 곳이더군요. 경치가 얼마나 좋은지 임경대로 가보겠습니다. 주차장을 지나서 임경대로 다가갑니다.최치원선생의 시가 새겨져 있고요. 산책길을 계속 걸어나가봅니다. 낙엽이 떨어져 빈벤치는 가을 분위기가 무르익습니다. 산책길을 지나 정자를 만났습니다. 정자로 올라가봅니다. 저 멀리 낙동강이 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