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4 4

양산 유채꽃단지 풍경

오늘 날씨는 정말 더웠습니다.낮은 여름이라 할 만큼 온도가 올라가서 밀면집에 사람들이 바글바글 했지요.봄꽃 중에 화려한 유채꽃, 유채꽃단지는 지자체마다 없는 곳이 없어요.앞다투어 어서오라고 손짓합니다. 이러다가 어느순간 꽃축제는 메리트가 없어질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그때는 또 다른 볼거리를 만들고 여러 지자체가 앞 다투어 베끼겠지요. 암튼 오늘은 양산 유채꽃단지에 가봤습니다.4월24일까지 유채꽃축제(양산 유채꽃 향연)를 하고 있었어요. 찾아오실 곳은 양산천 유채꽃단지(신기배수펌프장 뒤 / 양산우방아이유셀 아파트 옆)입니다.오시는길 ; 버스 양산시 종합운동장 하차(도보 10분소요) 일반버스 21,24,38 직행버스 3000 지하철 양산역 (도보10분소요) 자가용 (양산시 종합운동장 주차, 신기배수펌프..

마창대교 바라보며 조개구이 먹는 창원 귀산동 삼귀어촌계어업인회관

해산물이나 조개구이 좋아하시나요?도심에서도 횟집에 가면 해산물이나 조개구이를 먹을수 있긴 합니다만.바닷가에서 바다보며 먹는 해산물과 조개구이는 더욱 맛이 좋지요. 창원시 성산구 귀산동 일대는 바닷가 마을입니다.최근 몇년전부터 귀산동 바닷가에 낚시를 즐기는 사람들도 몰려오고 횟집,식당,레스토랑,계류장 등이 생겨사람들이 많이 찾아오고 있는 곳입니다. 아직까지 너무 복잡하지도 않고 적당한 여유와 공간이 있어 좋았던 곳입니다. 최근에 문을 연 삼귀어촌계어업인회관에서는 각종해산물,회,조개구이등을 팔고 있습니다.워크샾장소를 대여하고 있으며 펜션같은 휴게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펜션같은 휴게실 내부 모습입니다.바다가 바라다 보이네요. 해물로 만족이 안된다면 삼겹살을 준비해 오면 바베큐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건물앞..

(통도사 암자투어 2)꽃들로 가꿔져 아기자기한 통도사 비로암,꽃과 장독이 어우러진 서운암

통도사 19암자 중 세번째로 가 본 암자는 비로암이다.첫번째로 가 본 암자는 서운암인데 암자중에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서운암 들꽃 축제, 된장,고추장으로 유명한 곳이다.두번째로 가 본 곳은 통도사 극락암, 정말 이름의 느낌 극락의 느낌이 나는 신비한 분위기의 암자였다.세번째 비로암은 꽃과 나무가 많아 아기자기한 암자였다. 이 암자들은 사진의 소재로도 아주 좋은 장소였다. 구석구석 들여다보면 아름다운 그림이 많이 나오는 곳이다.나머지 16암자도 곧 시간을 내어 탐방할 계획이다. 비로암 입구, 양쪽에 사천왕 벽화가 있다. 극락암에서 북쪽으로 약 500m 떨어진 지점에 있다. 1345년 (고려 충목왕 원년) 승려 영숙이 창건하였다고 기록되어 있다.1578년(선조11년) 태흠대사가 주건하였고 그 뒤의 중건,중..

(통도사 암자투어 1) 숨겨진 벚꽃명소 통도사 극락암 벚꽃

경남 양산 통도사에 가면 통도사만 갔다가 왔다.사실 통도사를 처음 가는 사람이라면 통도사만 보고 와도 대단한 감흥을 받고 오겠지만 통도사의 매력은 통도사 주위의19개의 작은 암자들이 진짜 매력이 있다.작은 암자는 각각 다른 매력을 발산하고 있어 하나하나 돌아보는 것이 쏠쏠한 재미를 줄 것이다. 얼마전에 통도사 홍매화 사진이 sns를 계속 떠 다니고 있었다.봄이 오면 누구나 먼저 발 다투어 통도사 홍매화를 찍으려 한다. 지난 토요일 통도사 암자 몇군데를 둘러 보았다.처음으로 간 곳은 극락암이다. 극락암은 암자 이름 그대로 약간 다른 세계에 와 있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수 있었다.입구에 오래 된 벚꽃나무가 있었는데 이 벚꽃나무가 사찰과 극락교와 어우러진 풍경이 참으로 아름다웠다.극락암은 1332년에 창건하였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