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4 7

하트모양을 찾아라.부산 낙동강대저유채꽃 축제

봄이 좋은 이유는 예쁜꽃을 많이 볼 수 있어서이다.해마다 열리는 봄꽃 축제는 항상 같은 모양 같지만 막상 가보면 또 다른 느낌이 든다.올해도 부산 낙동강 유채꽃축제가 열렸다.2017년 4월 17일부터 4월 23일까지 부산 강서구 대저생태공원에서 열린다. 부산낙동강유채꽃 축제는 전국 최대규모라고 한다. 개막식 유채꽃신부를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프로그램이 열린다.찾아가는 길 : 지하철 3호선 강서구청역 1번출구로 나와서 10분거리일반버스 123, 127, 128-1, 130, 307부산낙동강유채꽃 축제의 특징은 위에서 보면 하트모양이 보인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트가 마주보고 있는 모양도 있고 다양한 모양의 사진이 나온다. 부산 낙동강유채꽃 하트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아래가 보이는 높은 곳으로 올라가야한..

[김해가볼만한곳]김해낙동강레일파크 주차장 유채밭

김해낙동강레일파크가 2017년 4월 7일에 재개장 한다는 소식을 듣고 차를 달려 가보았다.주차장에서 나를 반긴 건 너른 유채밭이다. 특히나 여기는 멋진게 지상으로 쳘교가 지나가니까 멋지다.기차가 하나 지나가면 정말 멋질텐데. 하긴 여기도 주말이면 주차장 자리가 없다고 하니전국 명소란 명소는 인산인해이다. 여기 특징은 유채밭 옆에 게이트볼장이 있어 어르신들이 많이 보인다는 것이다.알록달록 등산복과 유채꽃은 참 예쁜 조합인것 같다.봄이 더 봄 같게 느껴지는 색깔들이다. 봄이 그렇게 좋냐 멍청이들아 라는 노래가사가 생각난다.멍청이 소리를 듣더라도 봄은 진짜 좋다 희망적이고.

[북경여행] 구불구불 끝이 안 보이는 만리장성

해외여행을 오면 밤에 그 나라 술을 그나라 편의점에서 산 안주와 먹어 보는 재미를 뺄 수 없다. 숙소에 짐을 풀고 나가는데 옆방 사람들도 슈퍼 탐방에 나서는 모양이다. 슈퍼를 찾아 보는데 여기 기항호텔은 너무 외곽이라 어둡고 뭔가가 잘 보이지 않는다. 구글지도에 의존해 조금걸어가니 슈퍼 같은것이 보여 들어가 보니 컵라면이나 녹차초코파이 등 없는게 없다. 가게 주인은 아주 순박하게 생겼다.물건은 아주 종류가 많았다. 가게가 먼지가 좀 많아보여서 맥주와 마른안주 새우깡을 하나 사서 숙소로 왔다.옆방사람들은 구글검색으로 맛있는 라면도 검색하고 과자랑 술 등 이것저것 많이 사서 방으로 들어갔다. 우리는 칭따오 한캔씩 마시고 내일 아침 7시 알람을 맞춰놓고 잠자리에 들었다.그런데 본토 칭따오가 우리나라에서 먹던 ..

[나주가볼만한곳] 파스텔톤 천연염색이 너무나 예쁜 한국천연염색박물관

나주 한국천연염색박물관에서 손수건천연염색체험을 하고 박물관 내부를 둘러보았다. 총 전시장은 총2층으로 되어 있었고 1층에는 기념품샾이 있다. 핸드메이드 천연염색한 필통을 하나 구매했다.혹은 화장품 케이스로 써도 된다.가격이 좀 비싸긴 해도 수공이나 오래도록 쓸수록 손때가 묻어 좋은 물건이라 생각된다.선물로도 많이 나간다고 했다. 그 외 눈길을 끄는게 많았다. 입구에는 주변식당 주소와 연락처가 아주 상세하게 소개되어 있어 외지인들이 헤메지 않고 식당을 찾을수 있어 좋았다. 작은 커피숖도 있는데 아메리가노가 1500원으로 아이스크림도 팔고 있다.커피 바리스타도 어르신이라 아주 정감이 가는 곳이다. 한국천연염색박물관 내부로 들어가 본다. 다섯가지 색깔로 물든 누에고치 샘플이 전시되어 있다.다섯가지 색은 오방색..

[북경여행] 화려하고 거대한 와이드 스크린 세무천계(the place)

북경 쿵푸쇼를 보고 들른 곳은 화려한 조명이 있는 쇼핑가 세무천계였다.the place 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세무천계에 와서 볼 것은 화려한 조명과 커다란 조형물들이다.그 뿐만이 아니다.길게 설치되어 있는 와이드 스크린은 라스베가스 다음으로 세계2위라고 한다.아무튼 중국은 무조건 크게 만든다. 입구 눈사람 앞에서 주로 사진을 찍는다.눈사람이 얼마나 큰 지 , 보통사람 5배는 되는 것 같다. 스크린이 너무 길어서 목이 아플 정도 였다.스크린의 길이가 250m 폭이 35m 나 되는 대형 LED 스크린 이다. 길 가 쪽에는 상점들이 있었는데 파리바게뜨, 비비고 등이 눈에 띄었다.패키지 여행이 아니라면 저기서 커피한잔 마시고 쉬어가련만. 와이드 스크린이 여러가지 색깔로 바뀌었다.그야말로 환상적인 공간이었다. ..

블루투스 키보드

작년인가 아이들에게 중국 추이 태블릿 패드를 사주었는데 거기에 세트로 딸려온 키보드가 있었다. 패드는 금방 고장나서 쓰레기통으로 고고. 오늘에서야 책상 정리하다 발견한 키보드를 혹시나 싶어 블루투스로 연결해 보았다. 완전 연결 잘 되고 글도 잘 써지고 너무 귀엽다. 핸드폰과 연결해서 글을 쓸때도 편리하고 집에 있는 엘지 태블릿과도 연결이 잘 되어 엄청 글이 잘 써진다. 그런데 티스토리 화면이 가로모드 지원이 안돼서 불편하다. 이러면 폰으로 글쓰기도 엄청 편하겠다 단지 화질 좋은 카메라의 사진만잘 옮기면 아무문제 없다. * 블루투스 키보드로 작성했습니다.

내맘대로리뷰 2017.04.04

[나주가볼만한곳] 한국천연염색박물관 손수건염색체험

전라남도 나주에 가면 유명한 것이 나주곰탕이 있고 한국천연염색박물관이 있다.나주곰탕은 국물이 깔끔하고 고기가 연해서 좋았다. 그 외 도시는 작지만 목사내아 같이 전통한옥체험을 할 수 있는 곳이 있어 좋았던 도시였다. 천연염색 하는 곳이 여러곳 있기는 하나 나주 한국천연염색박물관에는 체험이 국내 최대 천연염색 시설을 가지고 있어 유명하다. 우리가 방문했을때는 도로공사 때문에 주위가 어수선하기도 했지만 바깥에 원색의 띠 장식이 있어서 눈에 띄는 곳이었다. 한국천연염색박물관 1층 로비에는 천연염색된 천으로 조명을 꾸며 놓았는데 참 이뻤다.파스텔톤의 다양한 색깔들이 아주 고우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주었다.아마 천연염색에 빠지면 못 헤어나는 것이 이런 편안한 기분 때문일 것이다. 천연염색 체험학습장에서 손수건염색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