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5 9

[정보] 경주한옥펜션 하늘터밭 체험단 모집

잇님들 다들 잘 계시죠.하늘터밭은 요즈음 스토어팜 준비하고 있어요.이 스토어팜이 문을 열고나면 제 블로그는 좀 더 몸이 가벼워지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네요.그간 홈페이지 역도 함께해주었던 제 블로그에 격려의 박수를 보냅니다 ㅎㅎ 올해는 여름이 조금 일찍 시작될 것 같네요.하늘터밭, 여름으로 들어가는 길목, 조그마한 산골마을에서 세상일 잠시 내려놓고아궁이에 불도 지펴보고, 도자기도 만들어보고장독에서 사진도 함께 찍어볼 체험단을 모집합니다. 체험단 모집체험내용은 구들방에서의 1박(4명이내)과아궁이체험과 도자기체험 (2회), 그리고 장류체험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집 기간 : 5월 20일~ 5월 28일모집 인원 : 3명 체험기간 : 6월 1일 ~ 6월 30일.당첨자 발표 : 5월 30일 방문 후 펜션 이용후기..

[군산여행]초원사진관과 시를 써 놓은 벽화

군산여행지로 유명한 초원사진관은 1998년 개봉한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입니다.심은하와 한석규가 출연한 풋풋한 멜로영화인데 초원사진관은 극중 한석규가 운영하던 사진관입니다. 2013년 리메이크 되었다고 하는데 티비로 봐서 또 보지는 않았습니다.영화보다 초원사진관이 더 유명한지 연휴에는 방문자가 너무 많아 사진을 제대로 찍기 힘들었습니다.초원사진관은 초록과 빨간간판으로 후지필름 코닥필름등 필름현상하던 시절을 떠올리게 했습니다.동네마다 있던 사진관에서 증명사진도 찍고 여행가서 찍은 사진을 맡기고 했던 기억이 나네요. 이렇게 많은 사람이 초원사진관을 찾는 이유는 추억때문일거에요.어른들에게 그때의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신기한 풍경이겠죠.초원사진관 내부는 우리가 늘 가던 사진관의 형태였고 곳곳에 한석규와 심..

#경북여행해봄 추억 돋는 경주 황리단길

요즘 경북 경주여행을 자주 갑니다. 경주시외버스터미널은 15년전 경주 모습과 별로 다르지 않은 것 같았어요.도로도 넓고 시외버스를 기다리다 잠깐 들어간 커피숖도 보이는 것 같고요.오랜만에 간 경주는 여전히 낮은 기와 지붕의 건물들과 넓직한 도로와 왕릉들이 그대로 있었고 편안하고 아늑하게 저를 반겨주었습니다.좀 바뀐게 있다면 젊은 커플이 눈에 많이 띄었습니다.특히 요즘 핫하다는 황리단길, 그 길을 걸어가봅니다.한복을 커플복으로 대여해서 입고 황리단길을 걷는 커플 정말 예쁩니다. 황리단길은 경주시 황남동의 카페거리를 말합니다.서울 이태원 경리단길 처럼 황리단길은 경주의 카페거리입니다.주소는 경북 경주시 태종로 746 (경북 경주시 황남동 270-10 ) 입니다.사거리에서 만난 카페 ohi는 다락방이 딸린 한..

[경주안압지맛집] 방탄소년단이 왔다 간 경주박물관 맛집 브라운슈가

여행하면 맛집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요즘 경주여행을 자주 하는데요.오늘은 분위기 있는 브런치카페에서 식사를 하기로 했습니다.국립경주박물관을 보고 나와 근처 주차하기 좋고 넓은 마당이 잘 꾸며진 브라운슈가에 들어가 보았습니다.경주맛집은 기와지붕이라 너무 정감이 가네요. 대문 입구에 있는 빨간 우체통이 우리를 반겨줍니다.마당도 넓고 정원도 예쁘게 꾸며져 일단 마음이 푸근해집니다.어서 식사를 마치고 정원을 구경해야겠어요.카운터에서 음식을 주문합니다.불고기피자,포테이토피자,팬케이크,카프레제샐러드,각종에이드 등 메뉴가 많습니다.같이 간 친구가 아점을 먹은 관계로 피자를 시키자니 배가 부를 것 같고 해서 돈까스하나와 음료 두개를 시킵니다.주문을 하고 나서 보니 카운터 앞에 예쁜 샘플이 많네요.사고싶은 색깔의 핸드크..

[쌈 마이웨이 촬영지]부산 도심속 기차여행 동해남부선 타고 일광해수욕장 가다.

부산 부전~일광 복선전철 동해남부선이 2016년 12월 30일 개통되어 5개월로 접어들고 있다.특히 일광해수욕장은 차가 아니면 가기 힘든곳이었는데 부전-일광 동해남부선 개통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방문하고 있다는 뉴스를 접했다.주말 낮, 동해남부선을 타고 부산 도심 속 기차여행을 해보기로 했다.동해남부선은 도시철도,철도와 환승이 되어 더욱더 편리하다.게다가 전 코스 지상으로 지하철의 답답함을 떨쳐버릴수 있어 좋다.오늘의 여행 코스는 동해남부선 교대역에서 일광역까지이다.지하철을 타고 교대역에 내려 다시 동해남부선 교대역으로 왔다.현재는 지하철 교대역에서 바로 연결이 안되고 지상으로 올라와서 다시 동해남부선으로 와야 한다.전철을 탔더니 이미 부전역에서 많은 어르신들이 타고 계셨다.주로 기장에 관광을 가시는 것 ..

[군산가볼만한곳]불량식품의 천국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

철길은 기차가 지나가는 길로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단어다. 지금은 철길을 건널 일이 없지만 예전에는 도로에 철길이 겹치는 곳도 많았다. 기차는 여행을 의미하고 철길은 또한 낭만을 이야기한다. 기차안에서 먹던 삶은 달걀과 사이다는 얼마나 맛있었던지. 요즘도 한번씩 기차여행을 한다. "기찻길 옆 오막살이 아기아기 잘도 잔다." 이런 동요가사가 나온것은 그 시대에는 기찻길 바로 옆에 집이 있었기 때문이다. 전라북도 군산에 가면 그런 마을을 잘 보존하여 하나의 관광지가 된 곳이 있다. 바로 군산 경암동 철길마을이다. 경암동 철길마을은 유명관광지가 되어 휴일에는 정말 사람이 많았다. 기찻길 옆 마을들은 불량식품이나 장난감,소품들을 파는 가게였는데 손님들로 북적거렸다. 철길 제일 가운데 집은 사람들이 정말 많았다. ..

[경주사진찍기좋은곳]첨성대 양귀비꽃 함박꽃(작약꽃) 찍으러 가세요

어린시절 수학여행지였던 경주에 오랜만에 출사를 나갔습니다. 여전히 경주는 아름다운 풍경을 가지고 있더군요. 경주에 오면 낮은 한옥들 사이로 보이는 하늘이 너무 좋았었는데 잊고 살았네요. 최근에 간 게 경주워터파크 블루원에 갖다온 게 마지막이었습니다. 지진여파로 경주에 피해가 많았다지만 다행히 잘 복구된 것 같아요. 첨성대도 무탈하고 경주는 유명한 관광지답게 커플들,외국인들,학생들단체여행,가족여행객 들로 넘쳐났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경주는 너무 편안하고 이뻐서 앞으로 자주 올 것 같은 곳입니다. 첨성대 근처에 꽃밭이 있었어요. 양귀비 꽃밭도 있고 함박꽃(작약)도 많이 심어져 있습니다. 마침 빛이 좋아서 양귀비가 투명해집니다. 그냥 봐도 빨간 양귀비가 너무나 화려하고 이쁜데 투명한 양귀비는 더욱 멋스럽습니..

[군산여행]국내유일의 일본식 사찰과 평화의 소녀상이 있는 군산 동국사

작년에 일본여행을 갔었다.지하철도 잘 되어있고 도심전체가 깨끗하고 한국어로 친절한 가이드북이 군데군데 많았고 숙소도 쾌적해서 며칠 더 머무르고 싶었다.이런 이유로 우리나라 사람들은 중국보다 일본관광을 선호한다.일본은 독도나 소녀상 문제 등 정말로 나쁜 주변국이긴 하지만 관광은 가고 싶은 나라이다.무엇보다 깨끗하고 재밌고 맛있는 볼거리가 많은 나라이기 때문이다. 5월 황금연휴에 전라북도 군산시에 가족여행을 다녀왔다.군산은 일제잔재가 잘 남아있는 도시고 해서 아이들에게 역사 공부도 해 줄 겸 선택하였다.물론 내부적으로는 인터넷에 올라오는 군산의 흥미로운 도심 모습에 내가 강하게 이끌렸기 때문이다.첫번째 선택지는 동국사이다.동국사는 국내 유일한 일본식 사찰로서 군산시 금광동에 있고 대한민국 근대문화유산으로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