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 7

목포여행,목포카페/고풍스러운 적산가옥카페,행복이 가득한 집

이번 목포 여행은 천천히 색다른 맛집을 가서 편하게 즐기자는 컨셉입니다.그래서 저녁먹기 전 들른 목포근대역사관 2관(구 동양척식회사 목포지점) 바로 옆에 있는 적산가옥카페는 참으로 만족스러웠습니다. 목포 적산가옥카페, 행복이 가득한 집은 오랜 세월을 보여주듯이 입구 벽의 담쟁이마저 고풍스러웠습니다.오래 된 정원을 지나 입구로 들어가 봅니다. 목포 적산가옥카페는 전체적으로 아늑한 조명에 고가구 들로 꾸며져 있습니다.공간이 한 눈에 다 들어오지 않아서 미로같은 느낌이 드는 곳입니다. 오래 된 갈색 원목계단을 올라가면 2층에도 공간이 있습니다.옛날 집 다락방을 올라가듯이 신비한 느낌에 사로잡힙니다. 2층도 엔틱가구로 꾸며져 있고 창으로 해가 많이 들어와서 1층보다 밝은 느낌입니다.여기도 앉을 자리는 꽤 많죠...

2017년 계속된 창원시의 문화예술특별시의 노력

창원시가 2016년 7월 문화예술특별시로 선포하고 1년이 지났습니다.2016년에도 다양한 노력들이 있었고 2017년 현재까지도 많은 노력들이 보입니다. 2017년 1월부터 살펴보면 경쟁력있는 관광기반 시설 조성입니다. 1.저도 콰이강의 다리 강화유리와 사랑의 열쇠 조형물 2월 준공봉암유원지 주차장 준공 노후된 콘크리트 포장도로 친환경 보행길로 개선창동 불종거리,진해 중원광장, 상남동 내서읍 등 도심 속 화려한 불빛축제 경관조명 조성 계속 확대 추진 계획주기철목사 기념관 화장실증축, 외부테라스 캐노피 설치 등 2.창원스타일 관광콘텐츠확충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에 집중최치원 테마 캐릭터와 관광기념푼 디자인 개발 창원 식도락 관광 맛집 테마거리 홍보 3.창원 관광정보를 사용자 중심으로 전면 개편한 창원관광홈..

목포여행 / 알쓸신잡2 목포편 목포대교 야경 보이는 스타포드 포차

전라남도의 매력에 빠지기 시작한 건 작년부터였나?아니 정확하게 말하면 순천여행을 다녀온 후 부터였으니까 5년전부터였다고 해야한다.본격적으로 전라도를 가야겠다 생각한 건 작년이었다.작년 12월 한국관광공사 모니터링단으로 뽑혀 전라남도 광주,담양,나주,목포를 2박 3일간 돌고 왔었다.그 이후 담양,광주,나주는 대표적인 곳 몇 군데 돌아보았는데 마지막 날인 목포는 시간관계상 유달산과 목포종합수산시장만 둘러보았었다.항구도시 목포를 둘러보니 뭔가 부산과 닮아 있는 듯한 색다른 매력이 있는 도시라서 다음에 와 보자고 했었다. 그 동안 목포에 대해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얼마전 알쓸신잡2 목포편을 보고 목포를 다시 가봐야겠다고 생각했다.특히나 저녁 뒤풀이 장소였던 목포대교가 보이는 곳은 어딜까? 저기를 가봐야겠다고.다시..

울산 석남사 , 단풍 놀이 가다.

봄에는 꽃놀이하고 여름에는 물놀이, 가을에는 단풍놀이하고 겨울에는 눈놀이를 한다.개인적으로 계절별 해마다 꼭 하는 놀이는 여름 물놀이이고 사진 찍을 겸 봄 꽃놀이를 가까운 데라도 가는데 굳이 단풍놀이나 눈놀이는 잘 가지 않는다. 가을은 하늘도 높고 날씨가 좋아 참 여행하기 좋은 날들이다. 가을 단풍놀이가 여행상품으로 넘쳐나는 이유겠다. 석남사 단풍은 노랗고 빨갛게 물들어 있었다.석남사 입구에 난 숲길로 걸어갔다.햇빛때문에 휘었는지 독특한 가지를 뻗은 소나무를 만났다.휘어서 허리가 아픈걸까? 아니면 튀어 보이기 위한 세련된 몸짓인가? 일단 구도가 아름답다 싶어 찍어 두었다. 나무가 많은 길을 걷다 보니 낙엽이 수북이 쌓여 있는 곳이 많았다.바스락~ 바스락 ~ 기분 좋은 소리, 낙엽 밟는 소리다. 석남사가 ..

북경여행/전갈꼬치,지네,불가사리 꼬치가 있는 왕부정거리(왕푸징거리)

가을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 가을입니다.아직 포스팅 못한 사진을 뒤적뒤적, 북경사진을 발견하였습니다.여행포스팅은 왠만하면 빨리 끝내야지 해외여행사진 보니 또 떠나고 싶네요. 여행객을 태운 차가 우리를 내려 준 곳은 어느 상가앞입니다.택시도 많고 가게도 많은 이 곳은 왕부정 거리입니다.왕부정 거리의 첫인상은 코를 찌르는 꾸리한 중국 특유의 향신료냄새입니다.왕부정 거리에 먹거리가 많다는 데 식욕이 뚝 떨어지는 불안한 느낌이 스멀스멀 올라오네요. 기와 기둥의 빨간 등이 주욱 달려져 있는 이 골목 양쪽으로 중국 특유의 먹거리 포장마차가 있습니다.가이드가 30분 자유시간을 주네요.일단 구경을 해보고 먹고 싶은 걸 먹어보기로 했죠. 으악, 저거 뭐야 ?작은 닭인지 비둘기인지 목을 내밀고 발갛게 구어져 진열되어 있습니..

순천여행/교복입고 사진 찍기 좋은 순천드라마촬영장

가을이 깊어가고 있습니다.단풍은 절정을 향해 달려가고 있고 어서 이 단풍을 보지 않으면 안될 것만 같은 날들입니다. 지난 여름에 갔다 온 곳이긴 하지만 달동네를 배경으로 뻥튀기 기계 앞에서 귀를 막고 있는 아이들 그림이 있는 순천드라마촬영장을 소개합니다.아이들 표정도 그렇고 그림이 아주 사실적이네요.순천드라마촬영장은 원래 군부대자리였는데 이전으로 2006년 SBS드라마 '사랑과 야망'세트장으로 조성되었습니다.1960년대에서 1990년대 한집안의 가족사를 다루었고 순천드라마촬영장 제일 꼭대기에는 달동네 세트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순천드라마촬영장은 60년대 순천읍내와 70년대 서울 봉천동, 80년대 서울변두리 3부분으로 만들어 졌습니다.80년대 서울 변두리를 시작으로 순천드라마세트장은 시작됩니다.교련복,교복..

부산가볼만한곳/ 체험과 전시 모두 재밌는 남포동 부산영화체험박물관

지난 추석연휴가 너~무 길어서 하루는 부산 남포동 나들이를 다녀왔습니다.용두산 공원 공영주차장도 넘쳐나서 새로 생긴 중구 중앙동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국제시장을 향하여 걸어가는 데 최근에 보지 못한 큰 건물이 보입니다. 오렌지색 바탕의 부산영화체험박물관입니다.저번에 왔을때 없었는데 언제 생겼나 했더니 2017년 7월 4일 개관했다고 하네요. 부산에서는 많은 영화가 촬영되고 해마다 BIFF(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고 있습니다.그래서 부산은 영화의 도시라고 하죠. 이 컨셉에 맞는 부산영화체험박물관입니다.남포동에 늦게 도착해 점심먹고 돌다보니 저녁5시가 다 되어서 부랴부랴 뛰어서 마지막으로 입장했습니다.부산영화체험박물관 입장료는 성인 10000원입니다. 어린이,청소년은 7000원이고요. 추석연휴라서 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