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2 10

목포여행/실물크기 김대중 입간판이 있는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은 전라남도 목포시 삼학로 92번길 68 ( 목포시 산정동 1481)에 있다.삼학도에 위치해 있어 김대중 기념관을 보고 걸어서 삼학도를 한바퀴 돌고 오면 된다.주차장도 완전 넓고 공기도 좋은 곳에 위치해 있었다.목포여행 2일차 아침 조식으로 믹스커피 한잔을 마시고 바로 김대중 기념관으로 향하였다. 입구에서 기다리고 있는 건 실물크기 김대중 입간판과 김대중 케리커쳐 입간판이다.실물크기 김대중 입간판과 악수를 해보는 재밌는 입간판이다.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은 총 4개의 전시실로 이루어져 있고 1층에는 카페테리아와 기념품가게가 있다.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은 민주주의 인권 평화를 지키기 위해 평생을 바친 한국인 최초 노벨평화상 수상자 김대중 정신을 공유할 수 있는 기념관이다. 김대중..

북경여행/중국집 흔한 이름으로 쓰이는 북경 자금성

북경 자금성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주황색 기와와 붉은 깃발 그리고 모택동의 초상화와 한자는 북경뉴스를 소개할 때 늘 나오는 곳이기 때문이다. 자금성은 한국의 중국집 이름으로도 흔하다. 자금성에 오면 모택동 초상화가 나오게 이 광장에서 사진을 찍는다. 나도 그렇게 사진을 찍었다. 가이드가 자금성에 들어가기 전에 미리 자기 꽁무니를 잘 따라오라고 했다.그만큼 크고 사람이 많으니 잘 따라오라는 거다.자금성에도 건물이 아주 많으니 직선코스로 둘러보고 나온다고 했다. 자금성은 중국 명,청 시대의 궁궐이다. 명나라 영락제의 명으로 건설되어 24명의 황제가 살았다.현존 세계 최대 규모의 궁전으로 800여채의 건물과 8886여개의 방을 가지고 있다.1987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자금성은 주황색 기와의..

목포여행/ 일본식민지와 5.18 목포근대역사관2관

목포근대역사관1관 관람 후 목포근대역사관2관에 들렀습니다.회색돌로 만들어진 건물 , 창이 세로로 여러개 나 있는 2층 건물이 목포근대역사관2관입니다. 바로 가까이에는 적산가옥 카페 행복이 가득한 집이 있습니다.목포근대역사관2관은 일본식민지 시대에는 동양척식회사가 1980년대 5.18 민주화운동 당시에는 목포3해역사령부 헌병대가 있던 자리입니다. 전두환 신군부 세력은 대대적인 5.18 관련자들 체포에 나섰고 체포된 5.18 목포지역 주요 인사들은 보안대 목포분소에서 갖은 고문과 구타로 자백을 강요당한 후 헌병대 영창에 구금되었습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택시운전사와 1987은 전두환시절 5.18 과 박종철 고문치사사건을 다루고 있습니다.참으로 끔찍하고 아픈 역사입니다. 동양척식주식회사는 일본이 한국경제를 독..

목포여행/목포 평화의 소녀상과 목포근대역사관 1관

목포에 가면 목포근대역사관은 꼭 들르게 되죠.알쓸신잡2 목포편에도 나왔었고 목포의 근대역사를 자세하게 보여주는 곳이죠. 유달산 자락 아래에 위치한 목포근대역사관 1관입니다.목포근대역사관 아래에는 목포 평화의 소녀상이 자리잡고 있습니다.소녀상 뒤로 목포근대역사관이 보이는 뷰는 많은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일본 침략의 역사가 없었다면 존재하지 않을 건물과 소녀상, 한국은 참으로 다사다난한 역사를 가졌습니다. 목포근대역사관입니다. 건물이 고풍스럽습니다. 1900년 목포 일본영사관 건물로 르네상스 건축양식을 띄고 있어서입니다.1897년 10월 1일 목포항이 개항되고 1897년 10월 26일에는 목포 일본영사관이 설치되었습니다. 이후 한,일간의 국제관계가 변화함에 따라 목포이사청,목포부청,목포시청,목포시립도서관,목..

추산야외조각미술관 - 도시예술산책

2017년 12월 14일, 낮기온이 영상2도로 한파가 한창일 무렵 창원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도시예술산책을 다녀왔습니다.2018년 창원조각비엔날레를 맞이해 열린 행사인데 창원시에는 네개의 조각공원이 있습니다. 창원은 조각 작품이 가장 많은 도시라고 합니다.용지호수공원, 추산야외조각미술관, 장복산 조각공원, 돝섬에 조각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 박석원 , 조각작품 - 화강암덩어리의 나열인 것 같지만 작품이라는 사실. 이번 포스팅은 추산 야외조각 미술관 조각작품에 관한 포스팅입니다.추산야외조각 미술관은 마산시립박물관과 추산공원에 걸쳐서 작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조각작품은 미술관처럼 작품을 한 군데 모아놓은 게 아니라서 한 눈에 다 보이지는 않습니다.공원을 걸어서 가다 보면 군데 군데 만날 수 있는 형태입니다...

런닝맨 부산여행/국제시장에서 놀자 ~ 부산 국제시장 609(육공구) 청년몰

12월의 어느 주말 부산크리스마스트리도 보고 할 겸 친구와 남포동 나들이를 갔습니다.남포동은 우리 세대들의 젊은 시절 핫플레이스였기에 늘 정겹고 반가운 곳입니다.특히 20여년만에 남포동 나들이를 나온 친구는 너무 즐거워 했지요. 남포동 국제시장은 계속 변하고 있나 봅니다.친구가 인터넷을 통해 알게 된 국제시장 609(육공구) 청년몰에 분위기 좋은 커피숖, 브라운 핸즈로 데려간다길래 또 새로운 것이 생겼나 보다 했습니다.몇달 전에 못 본 것 같은데 남포동은 옛 명성을 찾았고 여전히 핫플레이스로 진행중입니다. 609 청년몰이 어딘가 했더니 부산 국제시장 조명거리 쪽에 있습니다.늘 지나다니던 부평깡통시장에서 국제시장 먹거리 골목으로 가던 길에서 국제시장 6공구 B동 2층 계단을 올라가면 만나게 됩니다.좁은 계..

제 4회 해운대라꼬 빛축제 , 해운대 트리축제

겨울이 오면 도시는 온통 아름다운 빛으로 물듭니다.겨울밤의 찬 공기를 따뜻한 빛으로 이겨내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마음 때문인지 여러 곳에 빛축제가 풍성합니다.부산광역시 해운대 구남로에도 '해운대 라꼬 빛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벌써 4회가 되었다고 하네요.해운대 구남로가 차도였는데 여름부터 차도는 2차선으로 줄고 해운대지하철역에서 해운대까지 가운데는 넓은 광장이 생겨서 해운대에 접근하기도 좋고 쉬기도 좋은 공간입니다.명칭은 해운대 구남로 문화광장입니다. 해운대 구남로 문화광장에는 3개의 버스킹존이 있습니다.해운대 라꼬 빛축제 기간, 한 밴드가 버스킹을 하고 있습니다.가창력 있는 여성가수의 노래에 지나가던 이들이 박수를 치며 호응하고 있었어요. 빛터널을 시작으로 눈길을 끄는 빛축제입니다. 하늘에 매달린 둥..

20년만에 다시 가 본 광안리 떡복이집 다리집

먹방을 좋아하는 친구가 얼마전부터 가자고 했던 광안리 떡볶이집 다리집을 미루다 미루다 연말에야 가보게 되었다.다리집은 20년 전 친구 따라 간 광안리 떡볶이집인데 그 때도 부산에서 유명한 집이었다.tvn 수요미식회에 나오고 나서 전국에 알려진 모양이다.20년 전에도 큰 떡과 양념이 맛있어서 다리집은 기억하고 있었다. 다음지도를 보고 다리집을 찾아갔는데 아마 자리는 옮긴 것 같다.앞에 주차장도 생기고 매장도 천막이었고 좁은 매장에서 주인아주머니가 푸짐한 떡복이를 내놓으셨는데 지금은 넓은 홀로 되어 있다.주방에는 거의 젊은사람들이 있고 기업화 되어 있었다.아마 양념과 육수는 셰프가 따로 해 놓고 나머지 단순한 일은 직원들이 하는 것 같았다. 20년만에 찾아 온 다리집 과연 맛은 어떨까?넓은 자리에 오로지 떡..

부산여행/2017 부산크리스마스트리문화축제는 너무 따뜻하다

해마다 12월이 되면 왠지 마음이 바빠지고 설레기도 하는 달이다.마지막 달이라 여러가지 모임도 많고 새로운 한 해를 맞이하기 위한 마음의 준비(?)로 이래저래 바빠지는 12월이다. 12월에는 크리스마스가 있고 해마다 부산 광복동에서는 부산크리스마스트리축제가 열린다.부산크리스마스트리축제는 해마다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축제다.트리조형물과 여러가지 조명으로 꾸며진 광복로 거리가 너무 아름다워서이기도 하고 부산크리스마스트리축제는 추운 겨울 행복한 느낌을 가져다 줘서 성공한 것 같다. 부산근대역사관에서 광복로 쪽 거리는 눈이 오는 조명이다.오래 된 은행나무도 보인다. 부산 크리스마스트리축제의 메인 트리를 보러 다가간다.경찰이 차량통제를 하고 있다.메인 트리 주변에는 항상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다. 여러 공연들..

목포여행추천/신이 주신 걸까 ? 목포 갓바위 갓? 갓?(god)

목포 여행은 대략 6권역으로 나뉘어 집니다.유달산권, 삼학도권, 갓바위권, 평화광장권, 북항권, 섬여행, 골목길로 나뉘어 집니다.여행 이튿날은 삼학도권을 한바퀴 돌고 갓바위권으로 여행을 합니다. 갓바위는 갓바위 해상보행교가 설치되어 있어 아주 가까이에서 갓바위를 볼 수 있었습니다.갓바위 해상보행교 데크에 설치된 갓모양의 물체가 눈에 띄는데요.밤 바다를 밝혀 줄 갓바위 조명입니다.갓바위 해상보행교 이용시간은 하절기(4월~10월)는 6시부터 23시까지이고 동절기(11월~3월)는 7부터 21시까지입니다. 해상보행로를 조금만 걸어가니 갓바위가 나타납니다.옆에서 본 갓바위는 입을 벌린 독수리 같기도 하네요. 점점 더 형태를 갖춰가는 갓바위입니다. 두둥!!! 바다 위 해상산책로로 진입했을때 나타나는 갓바위의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