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6 4

새로운 창원의 1년이 쭉 가기를 !!! 허성무 창원시장 지역 팟캐스트

지난 6월 13일 창원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지역 팟캐스트 '용호동 1번지' 에 허성무 창원시장이 초청되어 '사람중심 새로운 창원의 1년을 말하다'는 주제로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개그맨 김한율의 진행으로 노창섭 창원시의원, 이정수 미술사 강사가 함께 토론자로 참여했습니다. 그 외 창원시 블로그 기자단과 소셜기자단 그리고 시민들이 참여하여 질의응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허성무 창원시장의 취임 1주년의 창원 시정의 여러 현안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이므로 처음에는 나름 긴장이 흘렀습니다. 허성무 창원시장이 답변을 너무 길게 하자 '질문에 대한 답변을 짧게 해달라 ' 고 이정수 강사가 이야기 하자 장중은 웃음을 터트렸습니다. 팟캐스트는 자유롭게 이야기하면서 중요한 현안을 알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소풍가듯 참여하는 허성무 창원시장 토크쇼 정책소풍

지난 6월 8일 창원시 진해구 진해근대역사거리에 있는 문화공간 흑백에서 허성무 창원시장 정책토크쇼 정책소풍이 열렸습니다. 이번 정책소풍은 진해근대문화비전과 이순신 스토리텔링 사업에 대해서 마산출신 배우 이재용님과 진해문화원장 홍성철님이 함께 하는 토크쇼로 실시간 유튜브라이브로 생중계되었습니다. 학교 다닐때 소풍을 많이 갔었습니다. 요즘은 소풍이라는 말보다는 체험학습이란 말을 많이 씁니다. 정책소풍은 쉽게 편리하게 창원시의 정책을 알리고 이야기하는 자리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유튜브채널 창원tv에서 실시간으로 중계되 라이브톡으로 궁금한 사항의 질문이나 참여,건의가 가능하니 온라인으로 참여가 가능한 형식입니다. 토크쇼에 참여한 사람들을 위해 준비된 음료입니다. 토크쇼 시작전에 음료로 목을 축여봅니다. 사람들이..

[통영숙박] 부페급의 통영 스탠포드호텔앤리조트 조식 .

여행을 가면 하루를 마감할 숙소가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숙소가 편안해야 그 다음 여행이 또 즐거우니까요. 짠내투어 프로그램에서도 숙소점수가 있으며 스페인하숙에서도 조식메뉴가 다양하게 바뀌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은 호캉스 트랜드의 일종입니다. 아이를 데리고 해외여행할 때 둘째아이는 늘 관광지보다 숙소에 가는 것을 좋아했습니다. 저는 아이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시간내서 해외여행왔는데 볼거리를 많이 봐야한다는 생각이 보통사람들의 마음일텐데요. 아이에게 '너는 자러 여행오냐?'고 했을때 둘째아이는 '네'라고 대답했습니다. '호텔침대가 너무 푹신하고 좋아요'라고 덧붙였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고급진 곳은 아니었다). 낯선 숙소에서는 엄마 잔소리도 없고 분위기도 색다르고 온전히 편히 즐길수 있어서 그랬나 봅..

[경남사천여행] 통유리로 보이는 전망이 끝내주는 사천바다케이블카 매력있네

사천바다케이블카가 생겼다는 소식은 sns를 통해 알고 있었습니다. 지역의 케이블카는 지자체마다 생기는 추세라서 사천바다케이블카도 그런 케이블카 중의 하나라서 별로 기대를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번 5월에 경상남도명예기자단 워크숖 일정중 사천바다케이블카를 방문하였는데 사천바다의 매력이 담긴 곳이라 생각보다 재미있게 즐기고 왔습니다. 크리스탈 캐빈을 타고 출발합니다. 발아래를 보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크리스탈 캐빈이 출발해서 아래를 내려다 보니 주차장의 차가 장난감처럼 보입니다. 거리감이 장난 아니죠. 아래가 너무 잘 보이니 시원하기도 하면서 무섭습니다. 무서운건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의자에 가만히 앉아 있으니 시원하고 신기한 느낌이 더 크네요. 어르신들은 조금 무서워하더군요. 사천바다케이블카는 대방정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