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 4

[밀양가볼만한곳] 동백,목련, 산수유 꽃 등 봄꽃 피는 밀양향교

향교는 조선시대 지방에 설립한 국립교육기관이다. 그래서 도시마다 찾아보면 향교가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서원은 사설교육기관으로 양반들의 교육기관이라고 보면 된다. 그래서 그렇게 많지는 않다. 지난주말 가까운 밀양향교를 찾아가 보았다. 향교를 다니다 보면 '똑같네' 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렇다. 향교의 구조는 다 똑같다. 우선 향교정문에는 홍살문이 있다. 밀양향교의 경우 네비를 치면 향교의 입구를 홍살문쪽이 아니라 손씨고가쪽 골목으로 안내해서 없는 줄 알았는데 밀양향교 앞에 주차하고 풍화루에서 왼쪽으로 열린 출입문으로 가보면 위치해 있다. 향교의 구조는 크게 문묘와 학교 두 공간으로 나누어지고 문묘에는 중앙에 대성전이 있고 양쪽에 동무와 서무가 있다. 학교공간에는 강의실인 명륜당과 기숙사인 동재와 서..

[통도사 홍매화 개화상태] 2022년 3월 17일 통도사 홍매화 활짝 피었다.

몇년전에는 지자체 블로그 기자단으로 사진 찍는게 일이었는데 코로나가 시작되면서 그 일을 안하게 되면서 넷플릭스를 많이 보게 되었다. 봄마다 매화, 벚꽃, 유채사진을 찍으러 다녔었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다. 산책도 할 겸 통도사 홍매화도 찍을 겸 통도사로 향하였다. 통도사 일주문 들어가기 전에 통도사 박물관 앞에 하얀 꽃이 활짝 피었길래 매화인 줄 알았다. 자세히 보니 매화가 아니고 흰개나리꽃이었다. 다른이름으로 미선나무라고도 한다. 흰개나리꽃이 화사하고 은근 깔끔한 매력이 있는 듯 했다. 올해는 매화가 좀 늦다고 했다. 그래서 통도사 홍매화가 얼마나 피었는지 궁금했는데 기대 이상이었다. 이렇게 활짝 피어있는 것이 아닌가? 꽃 위주로 확대해서 찍어보았다. 홍매화는 아주 화려했다. 보통 매화보다 훨씬 화려해서 ..

[드라마 리뷰] 뻔하지만 재밌는 웹툰원작 사내맞선 리뷰

요즘 재밌게 보는 드라마가 몇 개 있다. 그 중에 sbs 드라마 사내맞선을 소개하고자 한다. 사내맞선은 넷플릭스에 바로바로 업데이트 되어서 본방을 놓치면 넷플릭스에서 시청가능하다. 사내맞선은 처음부터 재밌게 본 건 아니다. 재방송을 보다가 뻔한 스토리와 설정이라 재미없어 보여서 패스했는데 다시 본방송을 보다가 제대로 보게 된 드라마다. 사내맞선이 본방송에서 나의 시선을 끌게 된 이유는 너무 뻔한 설정과 스토리이긴 하지만 극중 캐릭터의 코믹하고 귀여운 매력이 그대로 전해져서 드라마에 자꾸 빠지게 하였다. 사내맞선을 보고 있으면 한 편의 만화를 보는 듯 하다. 극중 캐릭터의 과한 표정과 매회 발생하는 에피소드가 만화스럽다. 사내맞선은 유명 웹툰을 드라마화 했기때문이다. 드라마 사내맞선은 카카오페이지 웹툰 사..

카테고리 없음 2022.03.14

[드라마 리뷰] 유령의 지하철 액션씬 디즈니 플러스 그리드 3 화 리뷰 (조금의 스포일러 주의)

넷플릭스를 필두로 ott 서비스가 시작되자 디즈니+, 애플tv 등 다양한 써비스가 생겨났다. 넷플릭스 제작 드라마는 이미 자리를 잡고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 한국에서 만든 넷플릭스 전용 드라마는 전세계 오징어게임 열풍을 일으켰다. 그 외 디피, 스위트홈, 지금 우리 학교는 등 한국의 넷플릭스 드라마가 전세계 한류 열풍을 이끌고 있다. 새로 나오는 넷플릭스 드라마를 기다리는 일상이 즐겁기도 하다. 이 드라마열풍으로 디즈니+에서도 전용 드라마가 제작되고 있다. '너와나의 경찰수업'을 시작으로 그리드라는 드라마가 매주 방영된다. 디즈니 플러스를 구독하고 있는데 디즈니의 세계는 또 다른 매력으로 방대한 영화들이 있다. 디즈니 영화가 아주 많고 그 외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디즈니 플러스 드라마 ..

카테고리 없음 2022.0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