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7 2

[안동 가볼만한곳] 큰나무 그늘과 강뷰가 멋진 안동 도산서원

이번 여름 뜨거운 날 중 하루 안동 도산서원을 다녀왔다. 저번부터 가봐야지 했던 곳을 이번에 마무리하게 되었다. 안동 도산서원은 천원짜리 지폐에서 만날 수 있는 퇴계 이황이 만든 도산서당이 시작이 되어 만들어진 서원이다.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입장료를 내고 흙길을 따라 조금만 걸어 들어가면 도산서원이 나온다. 주차는 무료다. 왼쪽으로는 도산서원이 자리잡고 있고 오른쪽으로는 강이 보이는 벤치가 여럿 있다. 강바람이 불어서 더위를 식혀주었다. 너무 아름다운 공간이다. 유네스코 문화유산에 등재될만하다.강벤치에 앉아서 강을 쳐다보고 있노라면 건너편 들판사이에 정자가 하나 보인다. 시사단이다.시사단은 조선시대 특별 과거시험을 보았던 자리를 기념하기 위해 세운 비석과 비각이 있는곳이다. 시사는 선비에게 ..

[안동 가볼만한곳]미스터 션샤인 촬영지 안동 만휴정 보고 시원하고 멋스러운 묵계서원 누각에서 커피를.

경북 안동에는 미스터 션샤인 촬영지로 유명한 안동 만휴정이 있다. 만휴정 주차장에 차를 대고 조금만 걸어가면 된다. 만휴정에는 화장실이 없다. 만휴정 주차장에는 마을버스도 온다. 쨍쨍 내리쬐는 햇빛을 받으며 녹음이 푸르런 시골길을 걸어가 본다. 흰 꽃이 예쁘다. 꽃은 언제봐도 좋다. 꽃이 좋으면 나이가 들었다는데 정말 그런것 같다. 만휴정 가는 길은 시골 할머니 집 찾아가는 기분이다. 만휴정은 입장료가 있다. 1000원이고 스탬프투어의 일부이다. 매표소를 지나 조금만 올라가면 아주 멋있는 풍경이 펼쳐진다. 폭포가 흐르는 소가 있고 그 위 언덕에 만휴정이 보인다. 폰으로 찍어도 멋있는데 카메라로 줌 해서 찍었으면 아주 멋있었겠다. 사진찍으러 너무 가까이 가면 위험하다. 낭떠러지이기 때문이다. 우리 조상들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