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0 6

국화축제/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 미리 가보다.

아침,저녁의 찬 공기가 상쾌한 10월입니다.이렇게 좋은 가을날은 어딘가로 떠나고 싶은데 축제도 많은 가을입니다.바람든 아지매 맘을 어찌 알았는지 가까운 창원 마산에서 오늘 10월 25일부터 11월 8일까지 제17회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가 열린다고 하네요. 국화축제하면 마산 가고파 국화축제가 대표적입니다.옛 마산은 우리나라 국화재배의 역사가 담긴 곳으로 1961년 회원동 일대에서 여섯농가가 전국 최초로 국화 상업재배를 시작한 후 비약적인 발전을 거듭하다가 1972년 국내 처음으로 일본에 수출을 하였습니다. 현재 전국 재배면적의 13%를 차지하며 40만불의 외화를 획득하고 있습니다. 마산국화의 우수성을 국내외에 홍보하고 국화소비 촉진을 위해 2000년부터 마산국화축제를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올 해는 마산 가..

북경여행 / 중국국가 박물관에서 본 청황제를 보니 영화 남한산성이 떠오른다.

북경여행 이야기를 이어갑니다.여행2일차 천안문 광장과 그 옆에 있는 중국 국가 박물관을 볼 예정입니다. 천안문 광장에서 본 중국 국가박물관입니다.엄청 큽니다.우리가 방문한 날이 주말이었는데 가이드가 빨리 움직이라더군요. 아니나 다를까 줄이 엄청나게 길었습니다.중국내에서도 많은 이들이 중국국가 박물관을 찾았습니다.우리가 서울 가듯이 북경나들이 온 사람들이었습니다.가이드가 총총거리며 표를 사러 갔다 오고 한참 기다리고 검열을 두번이나 하고서야 입장했습니다. 너무커서 다 못돌아보고 지하의 중국의 유물들을 봅니다. 중국의 집모형입니다. 포청천만큼 무서운 표정의 중국무사네요.대륙의 기질이 느껴집니다. 중국 자기는 칠보자기가 많았습니다.푸른색의 화려한 자기입니다. 이 도자기의 장식도 우리나라와 달리 칼라풀하죠. 명..

남도해양관광열차 S-TRAIN 타고 놀다보니 벌써 부산 도착

이번 순천여행은 기차여행으로 다녀왔습니다.갈 때는 무궁화호 열차를 타고 갔는데 올 때는 기차가 많이 없고 s-train이 시간이 맞더라고요. s-train 듣기는 들어봤는데 타 보기는 처음이네요.외부부터 파란 바탕의 화려한 그림이 그려진 s-train 입니다. 남도해양관광열차는 경전선,전라선을 왕복하는 관광열차로 코레일이 추진하는 5대 관광벨트 중 두번째 선보이는 열차입니다. 기존 무궁화호 객차를 개조해 사용하며 새마을호 특실 등급으로 S-train(에스트레인)이라는 별칭과 거북이 열차라는 애칭도 가지고 있습니다.2013년 9월 27일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이 열차는 남도의 맛과 멋 문화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관광열차로 2003년 이후 제작분 무궁화호 객차 10량 발전차 2량 기관차 2량등 총 14량을..

순천여행 / 순천만 호수정원과 중국 정원 여름풍경

순천만 국가정원 꿈의 다리를 지나서 동문 방면으로 갑니다.잔디밭에 선베드가 놓여 있는데 순간 외국인줄 알았네요. 누워서 휴식도 하고 책도 보고 자리 경쟁이 정말 치열하겠어요.다리도 아프고 더웠지만 어서 기차시간에 맞춰 동문으로 나가서 택시를 타야합니다. 파란 차가 보이는 데 이것은 관람차입니다. 성인 3000원에 20분 동안 순천만 국가정원을 둘러봅니다.이것도 타고 싶지만 역시 바쁜 일정으로 다음으로 미룹니다. 중국 정원입니다.저번에 못 본 세계정원 중의 하나입니다. 대만의 장개석 중정기념당 입구 비슷합니다.딱 봐도 중국풍이긴 합니다. 정원으로 들어가는 동그란 문입니다. 기와는 날아갈 듯 하고 붉은 색의 입구입니다. 중국정원은 중국판 로미오와 줄리엣이라고 할 수 있는 양산백과 축영대의 사랑이야기를 담은 ..

순천여행 / 다시 가본 순천만국가정원 서문에서 꿈의 다리까지

몇년 전 겨울 아주 추운 날 순천여행을 갔습니다.첫 코스로 순천만 국가정원을 방문하였는데 순천만 국가정원이 너무 커서 동문쪽만 돌아보고 왔었습니다. 2017년 8월 다시 찾은 순천만 국가정원은 여전히 넓고 아름다운 모습을 유지하고 있었죠.우리가 순천을 찾는 이유는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등 진짜 힐링을 할 곳을 찾는 이유입니다.올 해는 순천만 국가정원 서문 순천만국제습지센터에서 시작해 동문으로 관람하였습니다. 사람모양 조형물이 있는 색다른 풍경의 이 곳은 순천만 WWT습지입니다. 자연습지의 아름다운 경관속에 습지의 수생식물과 야생조류가 함께 살아가고 있는 곳입니다. WWT는 습지와 습지에 사는 야생 조류 보호를 위해 활발한 사회활동을 펼치고 있는 시민단체이며 디자인부터 조성까지 참여하였습니다. 지..

창원여행 / 창원시티투어 코스와 내부

도시를 여행할 때 자가용을 가지고 여행하기도 하지만 철도나 버스 등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이런 여행자들은 시티투어를 이용하면 편하게 그 도시의 여행을 낭만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시티투어는 주요관광지를 다 둘러볼 수 있어 좋고 2층버스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실내에는 여행자를 위한 전기코드 등이 있어 짬짬이 충전하기에도 좋습니다. 1. 시티투어 코스 2017년 9월 22일부터 2층 시티투어버스로 창원을 누비는 창원시티투어를 타 보았습니다.가격도 완전 저렴한 5000원입니다.창원시티투어는 도시순환 코스로 창원중앙역 - 용지호수공원 - 창원의 집 - 시티세븐 - 마산상상길 - 마산어시장 - 제황산공원 - 진해루 - 창원중앙역 입니다.승차권 1회 구입으로 1일간 모든 정류장에서 승,하차 가능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