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야기/여행이야기1

100인닷컴 팸투어 2탄 - 경북 상주/문경 곶감 여행

커피믹스 2010. 11. 17. 11:32
300x250

날씨가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초겨울로 접어 드나봅니다.
얼마전 100인닷컴 팸투어 1탄 (경남도가 후원 경남도민일보가 공동 주최) , 경남 창원 단감 기행은 성공리에 끝났습니다.

청도 농업기술센터 내에 있는 청도 감상품


감와인


팸투어 1탄에 이어 100인닷컴 팸투어 2탄은 초겨울의 첫 여행으로 2010년11월 20일,21일경북 상주로 갑니다. 
100인닷컴이 주최하고 청도 감 고부가가치화 클러스터 사업단이 후원하는 팸투어입니다.

상주는 곶감으로 유명합니다.
호랑이보다 무섭다는 그 곶감, 곶감 맛 보러 상주의 곶감명가(http://www.sjmg.co.kr/)로 갑니다.




곶감명가 내부모습입니다. 규모가 엄청나지요?
오렌지색의 감들이 주렁주렁 매달린게 장관입니다.

@도림원 홈페이지

곶감의 아름다움에 잠시 빠졌다가 두번째로 도림사(http://dorimone.com)로 갈 계획입니다.

도림사는 비구니절이며 도림원이라는 전통사찰장류를 제조하기도 하는 절입니다.

많은 이야기가 나올 것 같은 도림원 풍경입니다.




세번째 승곡농촌체험마을에서 숙박을 할것입니다.
몸에 좋은 황토방에서 잠을 잘 수 있다니 피부가 즐거워집니다.

넓은 마당에서 모닥불 뒤풀이가 있다니 기대하셔도 좋을듯 합니다.

@경천대 홈페이지

네번째 둘째날은 상주의 경천대 (http://gyeongcheondae.sangju.go.kr)를 볼 것입니다.

"낙동강 1,300여 리 물길 중 강의 이름이 되었으리 만큼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경천대는 깎아지른 절벽과 노송으로 이루어진 절경이 빼어난 곳으로, 하늘이 스스로 내렸다고 해 자천대(自天臺)라고도 한다. "

절경이 빼어나 감탄사가 절로 나올것만 같은 곳입니다.

 
@문경새재 홈페이지

다섯번째 문경새재(http://saejae.mg21.go.kr/) 탐방할 예정입니다.

"문경새재(聞慶-)는 백두대간의 조령산 마루를 넘는 재이다. 새재 또는 조령(鳥嶺)이라고도 한다. 예로부터 한강과 낙동강 유역을 잇는 영남대로 상의 가장 높고 험한 고개로 사회 문화 경제의 유통과 국방상의 요충지였다. 임진왜란 뒤에 제1관문 주흘관, 제2관문 조곡관, 제3관문 조령관의 3관문(사적 제 147호)을 설치하여 국방의 요새로 삼았다 "

문경새재도 풍경이 뛰어납니다. 특히 kbs 세종대왕 촬영장이 아주 유명합니다.
문경새재길도 걷고 초겨울을 물씬 느낄수 있는 시간이 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