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 2

[포항 가볼만한 곳]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에서 예뻣던 포항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아들 군 제대 기념으로 부산 근교 경주를 갈까 포항을 갈까 고민하다가 바다가 있는 포항 여행을 가기로 했다. 포항 구룡포시장에서 점심을 먹었다. 시장안에는 대게를 많이 팔고 있어서 간단한 식사 할 곳은 몇 군데 없었다. 구룡포는 전국에서 대게가 제일 싸다고 한다. 돼지고기찌개와 순두부찌개를 시켰는데 돼지고기찌개가 좀 나았고 순두부는 별 맛이 없었다. 구룡포시장 식당 여기만 그런지 맛이 무난하지 않았다. 밥을 먹고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인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를 둘러보았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많았다. 구룡포 일본인 가옥거리는 1883년 조선과 일본이 체결한 조일통상장정 이후 일본인이 조선으로 와서 살았던 곳이다. 일본이 구룡포항을 만들고 동해권역을 관할하면서 많은 일본인 어부들이 이곳에 정착해 조선..

[경남 고성] 작지만 전망 좋은 구절산 출렁다리

세상은 넓고 갈 곳은 많다. 국내만 해도 안 간 곳이 얼마나 많은지. 보면 볼 수록 갈 곳이 많다. 경남 고성시장에 갔다가 구절산 폭포암이 멋있다고 하여 가보았다. 구절산 폭포암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니 저 높이 출렁다리가 보인다. 저 곳을 보러 간다. 등산 하는 사람들을 위해 지도가 나와 있다. 우리는 출렁다리만 보고 내려올 계획이다. 폭포암으로 올라가는 길은 오르막인데 길 가에 다양한 모양의 돌탑이 세워져 있다. 돌탑은 꽤나 정교하다. 부처님 얼굴도 있고 하트나 동그라미 다양한 형태의 돌탑이다. 폭포암 입구에 다다랐다. 돌탑으로 폭포암이라고 표현되어 있다. 정성이 가득해서 계속 눈길이 가는 돌탑이다. 폭포암의 특징인 듯하다. 신기한 비경의 폭포암은 재밌는 전설이 있다. 옛날 폭포에 살던 용이 등천하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