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2 3

[광주숙박] 광주 ktx송정역 가까운 광주마드리드호텔

작년 남도기행중 묵었던 광주 마드리드호텔 간단 리뷰입니다.인터파크에서 예매했는데 최저가격이 54000원이었던가 해서 클릭했더니 그 방은 이미 매진되었더라구요.그 다음으로 비싼 방이 2인이 묵을수 있는 80000원 정도 방이었어요.홈페이지에 보니 깨끗해 보여서 선택했습니다. 광주마드리드호텔에 도착해서 본 외관은 새로 지어 깨끗한 이미지였습니다.주위에 낮은 건물이 많았는데 마드리드호텔만 우뚝 솟아있었습니다. 1층 카운터도 반짝반짝거렸습니다.공용컴퓨터가 설치되어 있고 주차장이 바로옆에 있습니다. 여행의 피로를 풀기 위한 숙소는 비슷비슷하지만 그 느낌이 천차만별이죠.광주마드리드호텔은 깨끗해서 좋았습니다.물론 바로옆에 광주송졍역시장과 ktx송정역이 있어 위치도 참 좋더군요. 화장실 역시 새로지어 반짝반짝합니다. ..

숙박리뷰 2017.02.24

김해시청에서 숨은 홍매화 찾기

봄의 시작을 알리는 매화가 피었다는 소식이 여기저기서 들리기 시작합니다.김해에서는 김해건설공고 와룡매가 유명해서 해마다 사진작가들의 출사장소로 북적거리는 곳입니다. 김해 가까운 양산 통도사에서도 홍매화가 피었다는 소식이 들리는데요.김해시청에도 홍매화가 피었다는 것 아시는지요? 그럼 김해시청 홍매화는 어디에 있을까요?우선 김해시청 입구 청렴쉼터를 가보았습니다. 정자가 있고 나무들 사이 산책로를 걸어보는데 홍매화는 보이지 않습니다. 홍매화를 찾아서 김해시청 여기저기를 가봅니다.본관 우측 3층 옥상공원인 하늘공원(청렴공원)을 올라가보았습니다.나무와 쉴 수 있는 공간이 많이 마련되어 있는 이 곳이 왠지 느낌이 좋습니다. 로즈마리 사이로 빼꼼 얼굴을 비치는 부부 조형물도 보이구요. 옥상정원이라 하늘이 보이는 곳으..

[담양여행] 겨울 담양 소쇄원 풍경스케치

저번 겨울 12월 9일 오후, 전남 담양 여행할 때 였다.2016년 12월 9일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투표 결과가 나오던 날이었다.블로거로서 여행하면서 사진을 많이 찍는편이라 간단하게 페북에 여행사진을 올리는 거 말고는 사진찍는거에 전념하느라 또 내가 어떻게 할 사안도 아니라서 탄핵결과는 나중으로 미루고 있었다. 오후 4시가 다 된 시간이었는데 넓직한 소쇄원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소쇄원을 향하여 걸어갔다. 대나무 숲 사이의 낮은 싸리담장이 아름다운 곡선을 그리며 입구로 발길을 이끌고 있었다.이 길을 따라가면 무엇이 나올까 궁금하게 하는 길이었다.길 끝에는 매표소가 있었다.매표소 아주머니가 매표소에서 티비를 보고 있었다. (입장료는 2000원)마침 그 때 탄핵발표가 난 것이다.아주머니는 묻지도 않았는데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