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 4

[진해가볼만한곳]진해 여좌천 로망스 다리 벚꽃 2017.3.29

봄의 가장 화려한 꽃은 벚꽃이다.특히 진해는 군항제로 유명한 곳이며 벚꽃명소가 많다.진해군항제가 내일 3월 31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4.1일부터 4.10일까지 열리는데 3.29일에 진해 여좌천 로망스 다리에 미리 가보았다. 벚꽃이 만발했을 거라는 기대와 달리 꽃봉오리가 많다.담주나 되어야 벚꽃이 활짝 필 거 같다.방문 당일 오전까지는 비가 부슬부슬 내려 샤방샤방한 벚꽃사진을 찍지 못해 아쉬웠다. 진해 여좌천 로망스 다리는 야경도 참 이쁜걸로 유명하다.발레리나와 하트 조명이다. 조명아래에서 사진을 찍으면 더욱 환상적이겠다. 비가와도 진해 여좌천 벚꽃을 보러 온 사람들이다. 저 꽃봉오리가 활짝 피었다면 ...꽃봉오리가 모여 진한 인디핑크색 점묘화를 이룬다. 하트 존을 꾸미고 있다.아마 여기서는 줄서서 사진을..

[북경여행] 아찔한 위험에 도전하는 북경서커스

북경여행 첫날 식사후 일정은 북경 서커스 관람이었다.아직 서커스가 있나 싶은데 북경에서는 관광코스중 하나였다.아마 자유여행을 했다면 선택하지 않았을 것 같은 코스가 될 거 같다. 별 기대없이 베이징 조양극장으로 향했다. 붉은 간판에다가 붉은 등이 달려서 눈에 엄청 띄는 곳이었다.북경여행중에는 붉은 간판은 아마 질리도록 볼 거 같다. 1층에는 음료수가게와 기념품가게가 있었다.수묵화는 우리나라와 거의 흡사하고 가면은 도깨비처럼 보였으며 강렬한 인상이었다. 자리를 잡고 서커스를 보았다.화려한 배경이 여러겹으로 되어 움직이니 진짜같은 착각을 일으켰다.약간 눈속임 같은 느낌이었다. 서커스는 티비를 통해 많이 봤던지라 별 기대는 하지 않았다.다른팀 관광객중 할배부대들은 신기한 듯 박수를 치고 환호하였다. 서커스는 ..

[북경여행] 패키지로 북경여행 가다

* 지금 중국은 사드보복으로 한국에 오는 중국관광객이 없다.그래서 우리나라도 중국여행을 취소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사드보복 전 2월에 갔다 온 북경여행이다. * 큰 아이 졸업기념으로 나에게 선물을 하기로 했다.그것은 패키지로 가는 북경여행이었다.북경을 선택한 이유는 중국여행은 처음이고 북경은 중국의 수도라서 한번 가봐야겠다 생각했고 게다가 북경의 경우 가격이 상당히 저렴했다. 2월달 비수기라서 그런지 항공료,호텔료,식사,차량비 다 포함해서 24만원이었다.선택관광비 가이드비 다 포함해서 계산해보니 3박4일 일정에 총 40만원의 경비가 들었다.40만원이면 국내여행을 가도 그 정도가 든다.물론 호텔은 별로였지만 가격이 싼 상품이라 어쩌겠나. 아시아나 항공을 타고 북경으로 향하였다.비행기에 타니 중국사람들이..

[광주가볼만한곳]미술관이 무등산국립공원 안에 있다(의재미술관)

전라남도 광주 무등산국립공원(증심사 입구)으로 들어서니 그 아름다움에 감탄을 하게 됩니다. 거의 등산복을 입은 사람들이 무등산 정상을 향하여 걷고 있었습니다. 계곡을 끼고 올라가는데 왼쪽편으로 눈에 띄는 현대식 건물이 있습니다. 이 현대식 건물은 바로 의재미술관입니다. 남종화의 대가인 허백련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01년 11월 의재문화재단이 건립하였습니다.의재 미술관은 무등산 등산로의 지형적 요건을 그대로 살려 친환경적 공법으로 지어진 것이 특징이며 건축가 조성룡의 설계로 지어진 미술관은 2001년 제10회 한국건축문화대상을 받았습니다.. (두산백과 참조) 산속의 미술관이라니 참 낭만적입니다. 의재미술관의 위치는 특별합니다. 미술관 뒤편으로는 무등산 춘설 녹차밭이 있고, 그 앞에는 의재 선생의 숨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