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관람,공연


 마술의 세계는 갈수록 다양해지고 재밌는 공연으로 자리를 잡고 있는것 같습니다. 우리가 아는 마술사들 tv에 출연해서 예능프로그램에도 나오고 해서 마술의 관심이 더욱 커지는 것 같아요.  올해 부산에서 2018년 6월29일부터 7월 15일까지 마술의 큰 행사인 부산세계마술챔피언십 그리고 부산국제매직패스티벌이 열린다는 것 아시나요? 


* 저 빨간 커튼 뒤로 어떤 마술이 진행될지 궁금해진다.


 제 13회 부산국제매직페스티벌과 함께 열리는 이번 행사는 마술계의 올림픽으로 여겨지는 세계 최대 마술행사로 전 세계 50여개국 2300여명의 마술사들이 참여하며 21개국 150여명의 정상급 마술사들이 행사 기간 경연과 함께 갈라쇼, 강연, 세미나등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부산국제매직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마술 특별기획공연 '라그랑드 일루젼'이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세계 최정상급 마술사들이 펼치는 공연이 부산 영화의 전당 하늘연극장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8일 프레스 컨퍼런스 (기자간담회)를 통해 미리 공연을 선보였는데요. 유호진 마술사의 진행으로 콤파니 포크, 케빈 제임스, 김영민, 칼린 앤 진저, 일본 템페이의 공연이 있었습니다.



유호진은 한국 대표 세계 최고 마술사 중 한명으로 2012년 64년만에 아시아인 최초로 fism (피즘) 세계마술챔피언십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습니다. 현재 illusionist의 주연 중 한명으로 브로드웨이, 호주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를 포함 전 세계 유명 극장에서 공연하고 있습니다. 마술의 문외한인 내가 처음 접한 유호진 마술사는 아주 멋진 마술사였습니다. 세련되고 절제된 몸짓, 눈빛, 손짓, 매너 , 뉴욕타임스가 호평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또 인상깊었던 마술사는 케빈제임스입니다. 영상에서 많이 본 마술사였는데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마술사 중 한명으로 그는 독창적인 마술과 코미디를 기반으로 한 세계 탑 클래스의 비주얼 아티스트로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브로드웨이, 웨스트엔드, 라스베가스 일류 극장에서 공연해 왔습니다. 수술 컨셉 마술은 미국 nbc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아메리카 갓 탤런트' 에 소개된 후 오바마 대통령이 직접 초청해 백악관에서 공연했습니다. 뻔한 듯 뻔하지 않은 웃기면서 약간 공포스럽기도 한 수술 마술은 마술의 눈속임을 찾을 겨를도 없이 코믹하게 관객을 몰입시킵니다. 스토리에 빠져 들게 하는 매력이 넘치는 마술입니다. 



*프레스 컨퍼런스 질문타임


콤파니 포크의 마술은 저글링과 마술 , 공과 모자를 이용해 일종의 에술적인 퍼포먼스를 펼칩니다. 음악에 맞춰 빠르게 움직이는 공과 모자의 현란한 시선에 눈을 뺏기고 콤파니 포크의 표정이 압권인 마술입니다.


칼린 앤 진저는 미국이 배출한 최고 스타 마술사이자 제작자 중 한명입니다. 그들은 브로드웨이 라스베가스에서 매우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우리가 흔히 접하던 미녀가 몸통이 잘리는 전형적인 마술이지만 화려한 움직임과 불의 등장으로 시선을 뺏겨 버리는 보고 나면 통쾌함이 느껴지는 마술입니다. 칼린과 진저는 마술가 부부이며 올해 첫 한국 공연이라고 합니다. 


*가운데가 케빈 제임스


김영민 마술사는 2015년 이탈리아 세계마술챔피언십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제너럴 부문에서 우승을 하면서 순식간에 존재감을 드러냈습디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술 액트라 평가받으며 유렴,아시아,북미 등 세계 공연중에 있습니다. 모래와 꽃의 마술인데 제가 본 마술중에 마술장르 같지 않은 아주 아름답고 독창적인 마술이었습니다. 행위예술의 형태라고 해야 할까요? 환상적인 분위기에 빠져드는 마술이었습니다.


*부부 마술가 칼린 앤 진저


일본 템페이의 마술은 저글링으로 아주 신나는 마술이었습니다. 환상적인 조명과 함께 저글링이 어우러져 저절로 박수가 나오게 되는 마술이었습니다. 템페이는 일본이 낳은 세계적인 저글러이자 퍼포밍 아티스트로 sbs 놀라운 대회 스타킹에 출연해서 최종 승자를 가리는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에서 1등을 차지했습니다. 그는 현재 전세계를 대상으로 활동하며 신묘한 기술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섭외하고 싶은 1순위 저글러중의 한명입니다. 


공연의 일부만 보았는데도 마술의 흥미가 생겨나는 공연이었습니다. 장마철이라 습하고 더워 짜증나는데 그런 스트레스를 확 날려버리게 하는 공연이었습니다. 여름날 색다르고 시원한 마술공연 어떠신가요? 

라 그랑드 일루젼 공연에는 이 들 외 세계적인 마술가 5명이 더 출연합니다. 티나 레나트, 김태원, 토파즈, 이창민, 송다민 입니다. 


영화의 전당 하늘연극장에서 2018년 6월 29일부터 7월 8일까지. 

평일,일요일 오후 7시 30, 토요일 오후 4시, 오후 7시 30분,월요일 휴일. 

예매는 하나티켓 http://ticket.hanatour.com 에서.


*ps : 7월 9일 14일까지 '이상한 나라의 마술사'를 주제로 해운대 구남로에서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무료 마술 공연 및 버스킹 공연이 열립니다.

0 0